방송인 김성주가 MBC 추석특집 프로그램 MC 3관왕을 기록했다.
김성주는 MBC 추석특집 프로그램 ‘아이돌 요리왕’, ‘가격측정 토크쇼 머니룸’에 이어 ‘추석특집 닥터고’(이하 닥터고) MC 출연을 확정지으며 ‘파일럿의 제왕’ 타이틀을 확보했다.
‘닥터고’는 의학 이슈를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는 신개념 의학 정보쇼로 김성주와 서장훈이 진행을 맡고 박소현, 김새롬, 성대현이 출연해 의학정보 토크에 흥미를 더할 것으로 알려졌다.
‘닥터고’는 척추외과, 정신건강과, 가정의학과, 소아청소년정신건강과, 한의학 등 각 분야 최고 명의들이 환자를 직접 찾아 모든 것을 관찰한 후 치유 비책을 내놓는 등 생생한 치유 과정을 통해 유익한 정보를 전한다.
각 방송사가 야심차게 준비한 추석 특집 프로그램은 가을개편 정규 편성을 노리는 파일럿 프로그램을 효과적으로 선보이는 기회인만큼 MC 역할의 중요성이 강조되기 마련이다.
김성주는 연휴 첫날인 14일 오후 5시 35분 방영되는 ‘아이돌 요리왕’에서 200여명의 아이돌 스타들과 요리 경연대회를 펼치며 특유의 ‘중계형 진행’으로 MBC 추석 특집 프로그램의 포문을 열고, 시사교양에 예능적인 재미를 더한 가격 측정 토크쇼 ‘머니룸’과 의학 정보쇼 ‘닥터고’를 통해 MC로서 확실한 존재감을 발산할 예정이다.
특히 김성주 특유의 긴장감 넘치는 쫄깃한 진행이 돋보였던 지난 해 설특집으로 방영된 ‘미스테리 음악쇼 복면가왕’의 경우 파일럿 프로그램에서 정규 편성을 확정지은 것은 물론 MBC를 대표하는 간판 예능프로그램으로 자리 잡은 바 있어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
김성주의 소속사인 티핑엔터테인먼트는 “예능프로그램 뿐 아니라 스포츠와 교양, 시사까지 아우를 수 있는 탄탄한 진행 실력을 갖고 있는 점이 김성주의 큰 장점이다”며 “다양한 콘셉트의 프로그램으로 풍성한 추석을 선물해 드릴 테니 많은 기대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MBC 추석특집 프로그램 ‘닥터고’는 오는 17일 오전 8시에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