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비 카페창업주들 … 본사의 다양한 혜택 큰 도움 돼
㈜라이온에프지의 브런치 카페창업 전문 업체 까사밍고가 `2016 올해의 소비자공감 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
한국 언론인협회와 서비스마케팅 학회가 주최하는 2016 올해의 공감경영대상은 고객을 진심으로 섬기고, 국가의 행복에 초석이 되고 있는 CEO 및 브랜드, 지자체를 선정하여 시상하는 제도이다. 엄격한 사전 심사를 통해 CEO 역량과 브랜드 시스템 구축, 경영 성과 등을 지표로 수상자를 선정한다.
까사밍고는 국내 첫 지중해식 웰빙브런치 카페로 브런치와 프랑스 베이커리를 제공해 신선한 커피와 함께 다양한 메뉴를 즐길 수 있다. 국내 브런치 카페에서 쉽게 찾아볼 수 없는 파니니, 스페인식 샐러드 등 메뉴들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있다.
데미앙 셰프(Chef Damien)와 신라호텔 출신 김종필 대표 셰프가 메뉴 개발에 직접 참여하고 있으며 고품질의 AOP 프랑스 천연버터만을 사용해 밀가루가 아닌 천연 발효종을 48이상 숙성시킨 천연 발효빵 제조로 대표적인 웰빙 베이커리 브랜드로 자리잡고 있다.
이처럼 지속적인 메뉴 개발과 더불어 본사의 전문적인 창업 상담은 예비 카페창업주들이게 최적화된 정보와 위험요소를 최대한 줄일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초보 창업자들의 경우 프랜차이즈카페의 생리에 대한 이해가 부족하기 때문에 본사의 지원이 매우 중요하므로 실질적인 창업 상담을 제공하고 있는 것.
이번 대상 수상을 통해 그동안 고객의 요구사항을 즉각적으로 반영하여 외식업계를 선도한 노고를 인정 받았다. 까사밍고 박대순 대표는 "올해의 공감경영 대상은 개인이 아닌 라이온에프지 임직원과 전국의 점주분, 그리고 모든 고객여러분께서 도와주신 우리 모두의 상"이라며 "앞으로 더 많은 이야기를 듣고 좋은 서비스로 해결해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실제로 까사밍고는 최근 프랑스에서 온 천연베이커리 카페까지 확장하면서 점포, 인테리어, 디자인, 마케팅 등 모든 사항을 혁신하여 원가 절감을 이뤄냈다. 또 지난 창업박람회를 통해 점주들에게 최대 5천만원 상당 창업비용까지 면제하여 창업 부담을 덜어주며 파격적인 혜택을 지원한 바 있다.
관계자는 "대상을 수상한 이후 창업 문의에 대한 전화가 쇄도하고 있다. 창업에 관심이 있는 분들은 프랜차이즈 업계 최초로 소비자공감 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까사밍고와 함께 성공 창업을 그려보길 바란다. 앞으로 더 좋은 서비스와 창업 지원으로 보답해 드릴 수 있도록 더욱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