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0년 동안 전세걱정, 집값걱정 없이 내집처럼 살 수 있어 내집마련 대안으로 각광
LH 대구경북본부가 율하지구에 `대구 율하1지구 3블록 10년공공임대`를 내달 공급할 예정이다. 전용 74㎡, 84㎡ 총 234세대 규모다.
이 단지는 율하지역 마지막 공급단지이자 유일한 10년공공임대로 불안정한 경기 속에 안정적인 주거는 물론 내집 마련을 꿈꾸는 수요자들에게 희소식이 될 것으로 보인다.
율하지구는 대규모 계획신도시로 조성됐으며, 율하근린공원과 박주영 축구장 등이 조성된 율하체육공원, 금호강변공원 등 자연환경을 누릴 수 있는 쾌적 주거지다. 이미 대구 동구를 대표하는 핵심 주거지역으로 각광받고 있다.
또, 율하지역의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한 롯데쇼핑프라자를 비롯해 기존 율하지구 대단지 생활권을 그대로 누릴 수 있는 것도 큰 강점이다.
지하철 1호선 율하역을 도보 5분대로 누릴 수 있으며, 범안로에서 혁신도시 진입로 인근에 위치해 있어 편리한 교통환경을 자랑한다.
LH가 제안하는 10년공공임대는 10년 동안 전세걱정, 집값걱정 없이 내집처럼 살 수 있으며, 보증금반환 걱정도 없고 입주 후 언제든지 중도해지 및 이사가 가능하다. 10년 후에는 시세보다 저렴하게 우선분양권을 가지며 취득세, 재산세 없이 10년 동안 거주할 수 있고 5년 이상 거주자의 경우 분양전환 후 매도 시 양도세도 면제된다.
청약자격은 대구시 및 경북도에 거주하는 무주택세대구성원으로 자산(부동산, 자동차)이 기준금액 이하인 사람이면 청약 가능하다.
그외 청약 경쟁시 청약통장 납입기간, 무주택기간, 해당 주택건설지역 거주기간 등에 따라 우선순위가 달라지는 만큼 상세한 자격 요건은 향후 입주자모집공고문을 통해서 확인하면 된다.
한편, LH 대구경북본부는 대곡2지구에 10년공공임대 1,124세대를 율하1지구 3블록과 동시 공급할 예정이다. 대곡2 S블록은 전용 49㎡, 59㎡, 74㎡, 84㎡ 평형으로 구성되며, 대구수목원과 산새공원, 청룡산을 내집 정원처럼 누릴 수 있는 도심속 청정주거지로 지구내 중대형 위주의 서한이다음과 제일풍경채가 성공적으로 분양, 건립 중에 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