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오스크코리아는 가전 매장, 미용실, 쇼핑몰, 화장실, 고속도로 휴게소등 다양한 용도로 스마트 미러 시장을 선도해 온 업체로, 스마트 미러가 사이니지 시장을 견인할 제품으로 인식하고 홈 DID의 타겟 제품으로 스마트 미러를 개발했다.
이번에 출시한 제품 `아이큐 미르2K(IQ MIR2K)`의 경우, 기존의 근접센서를 통한 인터렉션 뿐만 아니라, 음성인식을 통한 스마트미러를 구현하여 스마트미러 대중화를 위한 키오스크코리아의 기술력을 보여주는 제품이다.
고휘도 디스플레이를 내장하여 정보 시인성이 우수하여 날씨, 시간, 뉴스를 고객의 요구에 따라 표출 할 수 있으며, 미려한 디자인과 함께, 안드로이드 셋톱, 터치, 근접센서, 마이크, 스피커 등을 옵션으로 내장하여 1개의 스마트 기기를 통한 용도의 다양성을 추구하였다.
내장 LCD는 25.654cm(10.1인치) 고휘도 LCD를 채택하였으며, 미러 사이즈는 상반신을 볼 수 있는 높이 63cm 정도로 벽에 붙여서 사용할 수 있는 월마운트 타입이다. 또한 내장 안드로이드 시스템의 경우 듀얼 코어가 내장된 안드로이드 시스템을 채택하여 제품의 안정성을 높였다.
키오스크코리아는 일산 킨텍스에서 9월 28일부터 30일까지 열리는 `K Shop 2016` 전시회에 참가하여 `아이큐 미르 2K`를 출품하여 관람객들에게 선보인다. `K Shop 2016`은 최근 가장 각광받고 국내유일의 리테일 샵 전문 B2B 전시회로 다양한 리테일 환경에 필요한 제품, 솔루션 서비스를 선보이는 전시회다.
`K Shop 2016`전시회에서 키오스크코리아는 똑똑한 스마트 미러 `아이큐 미르2K(IQ MIR2K)`와 스탠드 타입의 124.46cm 미르4K(MIR4K 49인치), 벽걸이 타입의 119.38cm 미르4K(MIR4K 47인치)와 같이 스마트미러 제품을 다양한 형태로 선보일 뿐만 아니라, 가로로 길쭉한 218.44cm의 스트레치 LCD(86인치), 벽에 그림처럼 붙일 수 있는 세계최소 두께의 사이니지인 월페이퍼 타입의 OLED 등 다양한 신제품을 함께 전시한다.
분야별로 다양한 스마트 사이니지 솔루션을 제시함으로써 스마트 사이니지의 선두주자로서의 위상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키오스크코리아 이명철 대표는 "투명냉장고, 투명 디스플레이 `아이스` 브랜드에 이어 스마트미러의 `미르` 브랜드까지 다양한 디스플레이 솔루션을 제공해 온 디스플레이의 선두주자로, 이제 광고뿐만 아니라, 우리의 삶에 더욱 밀접한 스마트 미러와 같은 솔루션을 시장과 고객에게 널리 알려 그 가치를 인정받을 것"이라고 말했다.
국승한 팀장 shkook@wowtv.co.kr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