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호실 광교호수공원 조망권 확보해 투자가치 ↑
최근 부동산 시장 내 쾌적한 자연 환경을 갖춘 단지들의 인기가 많다. 그 중 조망권에 대한 인기가 대표적이다.
호수, 강, 산 등 자연환경을 조망할 수 있는 단지들은 매매를 원하는 대기 수요가 꾸준히 형성돼있다. 특히 힐링에 대한 수요가 전반적으로 확대되면서 자연 조망권은 부동산의 가치를 결정하는 핵심 요소로 꼽히고 있다.
수익형부동산은 대체적으로 도심권에 위치하는 경우가 많다. 특히 대표적인 수익형부동산인 오피스텔은 교통이나 인근 편의시설에 의해 좌지우지되기 때문에 자연 조망권을 확보하기란 어려운 일이었다. 하지만 최근에는 인프라는 기본적으로 갖추고 조망권까지 더해져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는 단지들도 속속들이 공급되고 있으며, 실제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세종시 인근 공인중개사에 따르면, 세종호수공원 조망권을 확보한 `세종 더샵 레이크파크` 오피스텔의 경우 호수조망이 가능한 전용면적 161㎡은 분양가 대비 3억원 가량의 웃돈이 붙어 거래되고 있다.
부동산 관계자는 "호수와 공원 등 수요자들이 자연경관을 누릴 수 있는 단지는 지속적인 인기를 끄는 대표적인 상품이다"라며 "호수조망의 경우는 희소가치가 높고 여유로운 삶을 향유할 수 있기 때문에 단지의 가치가 높아 추후 미래가치도 기대해볼 만 하다"고 말했다.
현재 또 희소가치 높은 호수 조망권으로 주목을 받고 있는 곳은 광교신도시의 `광교 SK VIEW 레이크` 오피스텔이다. 이 단지는 지난 5월 공급된 업무복합시설인 `광교 SK VIEW 레이크 타워`에 위치한 오피스텔로, 전호실에서 광교호수공원을 조망할 수 있다. 또 광교호수공원을 전방향으로 가장 멀리 조망할 수 있는 단지이며, 정남향 배치로 설계될 예정으로 수요자들의 관심이 뜨겁다.
이 오피스텔은 광교신도시 업무5-1블록에 위치하며, 지상 3층~지상 41층 규모이다. 전용면적은 84㎡ 3가지 타입위주로 구성되어 공급 예정이다.
`광교 SK VIEW 레이크 타워`는 지하 5층~지상 41층, 104,116㎡ 규모로, 업무시설, 오피스텔, 근린생활시설 등으로 구성된 복합시설이다. 그 중 오피스는 경기도 최고 높이(2016년 9월 기준)이자 광교신도시를 대표하는 랜드마크로 주목 받은 바 있으며, 뛰어난 상품성에 힘입어 성공적으로 분양을 마쳤다.
따라서 오피스텔 경우 업무복합시설 내 자체 수요를 확보할 수 있으며, 인근에 백화점,호텔,아쿠아리움 등이 건설될 예정인 수원 컨벤션센터(2019년 예정)을 비롯해 법조타운(2019년 예정), 행정타운(2020년 예정)에 광교 테크노밸리까지 위치하고 있어 풍부한 임대수요 확보에 유리하다.
여기에 단지 인근으로 특별계획구역인 에듀타운이 위치하며 산의초등학교, 연무중학교, 광교고등학교, 경기대학교, 아주대학교 등의 초,중,고 및 대학교가 밀집해 있어 뛰어난 교육 환경을 자랑한다.
특화설계도 주목할 만 하다. 우선 전 실이 정남향으로 배치되며, 원천호수 조망이 가능하다. 여기에 4Bay 및 3면 개방형 설계까지 적용돼 호수공원 조망권은 물론 일조권까지 확보할 예정이다. 여기에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공간 활용을 극대화 할 수 있으며, 안목치수가 적용돼 실 사용면적을 넓혔다. 또한, 현관중문, 거실 LED 조명시스템 적용, 안방 붙박이장, 지하 실별 전용 락카 제공 등 입주민의 편의를 고려한 서비스를 제공해 눈길을 끈다.
지상 24층에는 오피스텔 거주자를 위한 스카이 커뮤니티 시설도 예정돼있다. 휘트니스센터, 샤워시설, 야외전망대(피난공간) 등이 조성될 예정으로, 광교호수공원을 조망하며 운동 및 휴식을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한편, 분양 홍보관은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이의동 1351-1번지(광교 아브뉴프랑 건너편)에서 운영중이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