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30일 전국에서 25곳의 견본주택이 문을 열고 고객유치에 나섰다. 이에 따라 견본주택과 홍보관에서 다채로운 행사를 펼치며 한명의 고객이라도 더 잡기 위한 건설업체간 경쟁이 그 어느때보다 뜨겁다.
업계에 따르면 추석연휴를 피해 준비했던 아파트 분양이 9월말부터 10월사이 쏟아져나온데다 최근 견본주택에 가족단위 방문이 많은 만큼 이곳에서 다양한 행사를 펼쳐 어린자녀부터 부모님까지 만족감을 높이려는 전략이 건설업체사이에서 부상하고 있다.
지난달 서울 강동구에서 홍보관을 개관한 고덕그라시움의 경우 가족 단위 고객을 대상으로 `우리아이지문 인적성검사` 이벤트를 진행했다. 가족단위 방문객이 많은 특성을 활용해 아이의 성격과 적성, 향후 진로에 대한 파악도 할 수 있는 것. 이를 통해 아이들의 타고난 기질과 성격 해석, 스트레스에 대한 해결책, 아이의 적성과 진로설정, 학습방법 등의 전문상담도 가능해 호응을 얻었다..
지난 30일 인천시 연수구 송도국제도시에 견본주택을 개관한 `송도 동일하이빌 파크레인`은 아이와 엄마를 위한 단지답게 견본주택에 내에 카페를 베이커리 수준으로 꾸미고 자녀와 부모를 위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견본주택 내 마련된 카페에서는 종전처럼 음료를 제공하는데 그치지 않고 위생모를 쓴 파티쉐 3명이 빵과 쿠키를 직접 구워 제공하고 있다. 고소한 향기의 갓구운 제과가 준비되자 이를 맛보기 위한 방문객들의 줄이 길게 늘어서 베이커리 서비스에 대한 인기를 실감했다고 분양관계자는 전했다.
견본주택 1층 중앙에 마련한 키즈카페에서는 아이들이 다양한 놀이시설을 이용할 수 있고 오후에는 `치즈만들기 체험활동`도 마련했다. 인솔교사의 안내에 따라 우유를 이용해 치즈를 직접 만들고 시식 할 수 있다.
가족 모두를 위한 프로그램도 마련됐다. 미술전문가가 진행하는 `동일하이빌파크레인 명작시리즈` 강연을 견본주택에서 진행한다. 이번주 토요일인 8일에 진행되며 반고흐 클림트 샤갈 등 작품과 함께 미술사에 대한 이야기로 꾸며진다. 엄마와 아이들 모두 들을 수 있도록 구성됐다. 특히 이 단지는 청약 후 계약자에게 미술작가들의 작품도 선물로 증정할 계획이다.
그밖에도 단지 인근에 있는 `연수둘레길 사진전`과 서해 및 송도 조망을 아파트 10층 높이에서 체험할 수 있는 `전망대 투어`도 마련했다.
㈜동일토건이 인천 연수구 동춘동 동춘10도시개발지구에 짓는 송도 동일하이빌 파크레인은 지하 2층 ~ 지상 30층, 11개 동으로 총 1180가구로 구성된다. 전용면적 66~93㎡으로 중소형대단지다. 현재 분양 중이며 정당계약은 오는 18~20일 동안 진행된다. 견본주택은 인천 연수구 송도동 10-7번지에 위치한다. 입주는 2019년 3월 예정이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