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컬렉션은 유럽과 히말라야에서의 혹독한 필드테스트와 제품 개발 과정을 통해 기능성을 극대한 제품들로 블랙야크가 지난 1월, 뮌헨 ISPO 2016을 통해 처음으로 선보였다.
유럽 컬렉션은 당시 `야크온H` 재킷과 함께 박람회 개최 역사상 유례없는 11관왕을 수상하며 아웃도어 본거지인 유럽에서 차별화된 제품력과 기술력을 인정 받은 바 있다.
현재 유럽컬렉션은 독일, 스위스 등 유럽 10개국 55개 매장에 입점해 판매를 시작하며 국내 아웃도어 브랜드로는 최초로 직진출에 성공했다.
특히, 브랜드를 셀렉한 전문점 위주의 일부 리테일러들이 장악하고 있는 현지 유통상황을 고려할 때, 각 국의 주요 매장에 입점한 것은 매우 유의미한 일이다.
더욱이, 브랜드가 아닌 리테일러들이 판매 가격을 책정하는 구조에서 블랙야크는 높은 가격으로 책정되는 등 프리미엄 브랜드로서 가치를 인정 받았다.
이에 블랙야크는 국내 소비자들 역시 신소재, 신기술로 무장한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도록 2016 F/W 컬렉션의 익스트림 피크 라인 내 고기능성 알파인 라인으로 유럽 컬렉션을 선보였다.
국내 정식 명칭은 무한대의 기능성을 표현하는 <EX-8>라인으로 정하고, 블랙야크 공식 홈페이지 내 <EX-8>라인의 마이크로 사이트(주소)와 양재 직영점 등 온·오프라인의 채널을 통해 판매를 전개할 계획이다.
<EX-8>라인은 팔리(PALI), 시부(SIBU), 마이와(MAIWA) 등 세 가지 제품 군이 있으며, 각 제품군 별 레이어링을 통해 일반적인 트레킹부터 고산 등반, 스키까지 다양한 환경에서 고기능성을 경험할 수 있는 제품들로 구성됐다.
대표적인 <EX-8>라인 제품인 `이머전시 재킷`은 물보다 가볍고 스틸보다 약 15배 강한 다이니마(Dyneema)원단을 사용해 71g(M 기준) 초경량을 실현한 제품이다.
이 덕분에 한 손으로 쥘 수 있을 만큼 무게를 최소화해 아웃도어 활동 시 일어날 수 있는 비상상황을 대비해 항상 휴대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또, 열 손실 차단을 위해 지능형 인슐레이션 매핑이 적용된 `하이브리드 재킷`은 중심부, 소매 부분, 벨트 부분 등 몸의 입체적 요소를 고려한 패턴과 소재의 결합을 통해 활동성, 보온성 등의 제품력을 한층 향상시켰다.
이외에도 `후디드 액티브 다운재킷`, `라이트 다운 인슐레이션 스트레치 재킷` 등 ISPO 황금상을 수상한 제품들을 직접 눈으로 확인 할 수 있다.
블랙야크 마케팅본부 김준현 이사는 "아웃도어 본거지에서 인정받고 판매 중인 유럽컬렉션의 차별화된 제품력을 국내 소비자들도 눈으로 확인하고 경험할 수 있도록 국내 정식 출시를 결정했다"며 "유럽 현지는 물론 블랙야크의 프리미엄 글로벌 명품 브랜드로서의 가능성을 국내에서 인정 받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국승한 팀장 shkook@wowtv.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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