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인구통계로 보면 우리나라 다문화가족의 자녀수가 20만7,600여명으로 10년 전보다 10배 이상 늘어났다. 여기에 가정을 꾸리지 않고 홀로 살고 있는 외국인까지 포함한다면 2백만 명에 육박한다. 다문화가족들의 제일 큰 문제는 바로 한국어를 제대로 배우지 못하고 있다는 것이다. 이러한 문제점 때문에 학교, 방과후 기관, 지역아동센터등에서 한국어강사를 채용하여, 한국어교실을 운영하고 있으나, 늘어나는 다문화 가족과 외국인의 수에 비해 한국어교사 및 한국어강사가 턱없이 부족한 것이 현실이다.
이러한 현실을 반영하여 온라인 한국어강사3급양성과정 100%무료국비지원기관인 내일배움자격증센터는 11월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재직자 국비지원 전액 무료 교육과정인 만큼 노후준비 및 이직을 준비하고 있는 직장인들이 있다면 국내,외 연령 제한 없이 취업 가능한 한국어교사를 추천한다고 밝혔다.
내일배움자격증센터에서 운영하는 한국어교원자격증3급양성과정은 재직자내일배움카드가 있으면 무료수강이 가능하며, 또한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만큼 시간과 장소에 제악 받지 않아 바쁜 현대인들에게 일과 학습을 병행 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밝혔다. 또 자체적으로 학습 플래너들을 통하여 컴퓨터에 능숙하지 못한 연령도 원활한 온라인 수강이 가능하도록 최대의 지원과 관리를 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운영되고 있다. 한국어교원양성과정 수료시, 한국어교사 수료증과 한국어교원자격증3급 시험에 응시할 수 있는 자격증이 주어진다. 한국어교원자격증시험에 합격하면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명의의 국가공인 한국어교원자격증3급을 취득하게 되며, 한국어교,강사로 취업할 수 있다.
재직자내일배움카드 발급이 어려운 수강생들을 위해 선착순 장학제도 및 11월 이벤트를 시행 하고 있으니 한국어교,강사를 희망하는분 이라면 서둘러 신청 하는 것이 유리 할 것이다. 자세한 내용은 인터넷 창에 내일배움자격증센터 검색 후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무료상담도 가능하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