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는 올해 3분기 연결 기준 매출액이 작년 동기보다 20.5% 늘어난 1조131억원을 기록했다고 27일 공시했다.
네이버의 분기 매출이 1조원을 넘은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27.6% 증가한 2,823억원, 당기순이익은 69.5% 증가한 1,980억원으로 각각 집계됐다.
사업 부문별로 보면 광고 매출이 7,495억원(74.0%)으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했고 이어 콘텐츠 2,275억원(22.5%), 캐릭터 상품 등 기타 매출 360억원(3.5%) 등으로 나타났다.
3분기 매출 증가는 메신저 라인 등 해외 매출과 모바일 광고 매출이 이끌었다.
해외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4.7%, 올해 2분기 대비 6.0% 늘어난 3,707억원으로 집계돼 전체 매출의 37% 비중을 차지했다.
광고의 경우, 모바일 매출이 확대되는 가운데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7.7% 성장한 7,495억원을 기록했는데 전체 광고 매출 가운데 해외 비중은 21%를 차지했다.
콘텐츠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8% 감소한 2,275억원으로, 해외 매출 비중이 전체의 88%를 차지했다.
플랫폼 별로는 모바일 매출이 6,502억원으로 전체의 64% 비중을 차지했고 PC 매출은 36%에 그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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