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만에 찾아온 금호지구의 신규 아파트, 명문 학군과 쾌적한 환경 갖춰
새 아파트에 대한 수요가 높았던 광주 금호지구에, 오랜만의 신규 지역주택조합아파트 `금호지구 대광로제비앙`이 금일 11월 4일 주택홍보관이 개관했다. 그간 아파트 공급이 없었던 금호지구에서, 기존 광주의 지역조합아파트와는 달리 안정성을 극대화한 곳으로 알려지며, 이번 소식은 큰 환영을 받고 있다.
금호동 성당과 병천사 사이에 위치한 `금호지구 대광로제비앙`은 전용 면적 66㎡, 84㎡ 총 352세대를 공급한다. 도보권에 상무초등학교, 만호초등학교, 금호초등학교, 금호중학교 등의 명문 학군과 학원가로 충실한 교육 여건을 갖추고 있다. 단지 옆에 약 4.5km의 백석산 산책로와 마륵공원 등 쾌적한 환경을 갖췄고 단지 옆 하나로마트 등 편리하고 풍부한 생활 인프라도 마련되어 있다. 여기에 인근 상무대로와 지하철 등으로 광주 시내와 외곽 어디든 빠르게 이동할 수 있는 특급의 교통망을 갖췄다.
특히, 이미 검증된 시공사, 위탁사, 신탁사 등과 품격 있는 제품력으로 명품 지역조합아파트의 위상을 자랑한다. 수도권을 비롯 전국 곳곳에서 성공적인 분양으로 주가를 높이고 있는 ㈜대광건영이 책임 시공하고, 노하우와 전문성을 갖춘 ㈜금창 산업 개발이 위탁사로 참여했으며, 코리아신탁(주)가 자금 관리를 담당한다.
관계자는 "광주 분양 시장에서는 금리가 줄어든 만큼 전세가 상승도 더욱 가파라질 것으로 보여 차라리 대출을 받아 내 집 마련에 나서는 신혼부부 및 주택 수요자들이 늘어나면서 신규 중소형 아파트의 경쟁률도 치열해질 것으로 전망된다"고 전했다.
시장에서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으로만 구성되어 있고, 넉넉한 주차 공간과 단지 내 휘트니스 센터, 남향 위주 배치, 주변 자연과 어우러진 친환경 단지 구성 등 앞선 단지 설계까지 갖춰 실속과 품격을 동시에 갖췄다. 4베이 평면, 팬트리(Pantry) 수납 공간 등 채광과 통풍 및 공간감이 뛰어난 평면 설계로 주목 받고 있어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주택홍보관은 광주광역시 서구 죽봉대로 102(광천동 60-22번지)에 위치해 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