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자적인 금융연구기업으로 주목을 받고 있는 ㈜카엘(한국변화경제연구소) 조대연 대표가 20년 이상 벤처 사업가로 활약해 온 한국M&A센터 유석호 대표와 콜라보 강연으로 만난다.
오는 11월 17일 목요일, ㈜카엘이 직접 운영하는 모임공간 티오씨팩토리에서는 `1st 사업 날개, 내 사업의 날개를 달다`라는 네트워킹 파티가 열린다. 오후 5시부터 8시까지 3시간 가량 티오씨팩토리 5층에서 진행되는 이번 네트워킹 파티는 스타트업, 벤처기업 등 사업을 막 시작한 젊은 기업가들이 대거 참석할 것으로 예상된다.
행사 순서는 오후 5시부터 5시 40분까지 오프닝 및 네트워킹, 명함 교환 시간, 오후 5시 50분부터 6시 10분까지 ㈜카엘 조대연 대표가 강연하고 이어서 6시 20분부터 7시까지는 한국 M&A센터 유석호 대표의 강연이 준비돼 있다. 이후 7시부터는 다양한 음식, 맥주와 함께하는 네트워킹이 준비돼 있다.
특히, ㈜카엘 조대연 대표는 최근 중국으로부터 675만 달러(한화 75억) 투자유치에 성공하면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조 대표의 강연은 야간공고 출신 CEO가 매출 70억, 투자유치 675만 달러를 달성하는 강한 금융연구기업이 되기까지의 과정들을 최초 공개하는 자리가 될 전망이다.
한국 M&A센터 최고경영자이자, Fenox 벤처 캐피탈 코리아 CEO인 유석호 대표는 스타트업, 벤처기업 대표가 가져야 할 필수 지식과 경험에 대해 강연한다. 더불어 20년 이상 벤처 사업가로 활약해 오면서 터득한 스타트업이 실패하지 않는 기술에 대한 노하우를 공개한다고 밝혔다.
이번 강연 참석에 대해 ㈜카엘 조대연 대표는 "티오씨 네트워킹 파티가 `1st 사업 날개, 내 사업의 날개를 달다`라는 타이틀을 가지고 있는 만큼 사업을 해 오면서 값지게 얻은 경험과 교훈을 나누는 자리가 되었으면 한다"며 "요즘 카엘의 투자유치 성공에 대해 많이들 궁금해 하시는데 구체적인 지표를 통해 투자자를 설득하면서 신뢰를 얻었고, 이를 통해 강한 실행력을 보여드리고자 노력해 온 결과"라고 말했다. 덧붙여 카엘 성공 비결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강연을 통해 공개한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티오씨 네트워킹 파티는 별도의 참가비가 있다. 또한 선착순 50명에 한 해 티오씨팩토리 공간사용권을 선물한다. 자세한 문의는 티오씨팩토리로 하면 된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