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또 PC방이 콩두컴퍼니와 아프리카TV가 함께 진행하는 ASL(아프리카 스타 리그) 예선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ASL(아프리카 스타 리그)는 아프리카에서 주관하는 공식 스타1리그로 국내 스타1 프로게이머 및 스타 팬들이 함께하는 대규모 축제이자 리그대회이다. 이번 예선전은 이달 중 전국 가맹 PC방에서 진행된다.
라이또 PC방 서현 본점(성남시 분당구 서현동 268-2 이랜드프라자 4층)과 부산 본점(부산 진구 전포동 309-5 2층)에서 각각 오는 16일과 27일에 열리는 예선전은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진행된다.
아프리카TV 행사관계자는 가맹 PC방 점주들에게 "스타크래프트1이 PC방에서 무리 없이 돌아가는 지 체크가 필요하며, 영업을 진행하는 공간과 예선전을 진행하는 공간이 분리가 돼 진행될 예정이기 때문에 이에 대한 손님안내가 이뤄져야 한다. 또한 현수막 설치를 통해 예선 통과자를 위한 포토존 공간을 조성해주길 바란다"고 행사진행에 대한 당부의 말을 전했다.
라이또 PC방 관계자는 스타크래프트1 예선전을 진행하면서 피씨방창업관련 문의를 받이 받는다며 매달 진행되는 창업특전을 기대해 달라고 말을 전했다
한편 김택용, 이영호, 이제동, 송병구 등 스타프로게이머가 참여하는 스타1 리그는 다음달 진행 예정이며, 현재 관련 예선장 섭외를 진행 중에 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