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 광군제 특수…이랜드·락앤락 매출 20% 상승

입력 2016-11-13 15: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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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의 최대 쇼핑 축제인 `광군제(光棍節)`를 맞아 현지 고객 공략에 나선 한국 유통업체들도 특수를 누렸습니다.
이랜드그룹은 자사 중국법인인 이랜드차이나가 광군제를 맞아 티몰에서 3억2,900만 위안(약 563억원)의 매출을 올렸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지난해 광군제 매출(1억7,500만만위안·약 317억원)보다 89% 증가한 수치로 알리바바 그룹의 거래액이 같은 기간 32% 증가한 것을 고려하면 큰 폭의 성장률입니다.
특히 지난달 21일부터 시작한 예약판매는 보름 만에 100억원을 돌파했고, 광군제 당일 매출은 11일 오전 1시에 이미 지난해 수준을 넘어섰다고 이랜드는 설명했습니다.
주방용품 전문업체 락앤락도 광군제 기간 티몰에서 약 3,100만 위안(약 53억원)의 매출을 달성했습니다.
지난해보다 19%가량 높아진 수치입니다.
올해는 보온병·오븐글라스 등 중국에서 인기가 많은 제품으로 구성한 세트상품을 준비했는데 예약 주문이 3만 세트나 들어오는 등 좋은 결과를 얻었다고 락앤락은 설명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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