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학년도 전반기 석사과정(야간) 운영.. 원서접수 시작
자기계발 및 전문성 향상 등을 이유로 바쁜 시간을 쪼개 학업에 열중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는 가운데, 30여 년간 천 명 이상의 행정 분야 인재를 배출한 중앙대학교 행정대학원이 평일 야간 수업으로 총장 명의의 석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교육과정을 마련하고 신입생을 모집한다.
중앙대학교 행정대학원의 2017학년도 전반기 석사과정(야간) 신입생 모집은 ▲행정 ▲다문화정책 ▲지방행정 ▲공안·경찰행정 ▲복지행정 등 총 다섯 개 학과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학사학위 취득(예정)자 또는 법령에 의해 이와 동등 이상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되는 사람이라면, 학사과정의 출신 학과 및 전공에 관계 없이 지원이 가능하다. 원서 접수는 11월 14일~27일에 유웨이를 통해 온라인으로 실시되고, 30일까지 교학지원팀에 등기 또는 방문으로 서류를 제출해야 한다.
제출 서류는 △입학원서 1부 △수험표 부본 1부 △최종학교 졸업(예정) 증명서 1부 △최종학교 성적 증명서 1부 △경력 또는 재직 증명서(해당자에 한함) 등이다.
외국 대학 학위취득(예정)자는 졸업(예정) 증명서와 성적(예정) 증명서를 원본으로 제출하고, 한국어가 영어가 아닌 경우에는 한국어 번역문이나 영어 번역문을 공증 받아 제출하면 된다. 합격자는 서류 전형과 심층 면접을 거쳐 12월 8일에 발표될 예정이다.
중앙대학교 행정대학원에 입학을 하면 학생증 발급 및 도서관 이용, 원우회 활동 등이 가능하고, 졸업 시 학과에 따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다문화정책학과 졸업 시에는 졸업증서와 별도로 총장 명의의 다문화사회전문가 학위과정 수료증이 수여되고, 다문화사회전문가 2급/1급 전문 인력에 해당되게 된다. 복지행정학과를 졸업하면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및 사회복지사 1급 응시 자격이 주어진다.
중앙대학교 행정대학원의 2017학년도 전반기 석사과정 신입생 모집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와 교학지원팀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