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브, ‘외로운 놈’ 음원 차트 1위 기록…‘믿듣가’ 입증

입력 2016-11-15 08:11  



바이브가 앨범 발매와 동시에 음원 강자다운 저력을 과시했다.

바이브가 15일 0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한 정규 7집 Part 2 `Repeat & Slur(리피트 앤 슬러)`의 타이틀곡 `외로운 놈`이 엠넷, 벅스, 몽키3에서 음원 사이트 실시간 차트 1위를 차지했다.

바이브는 전무한 활동에도 불구, 11월 발라드 대란과 아이돌 홍수 속에서 굳건히 1위의 기록하며 지키고 있어 더욱 값진 결과가 아닐 수 없다.

이번 타이틀곡 `외로운 놈`은 류재현이 작사, 작곡, 편곡한 곳으로, 이별 후 잊지 못하고 그리워하며 혼자라는 것에 외로워 자책하는 남자의 마음을 담은 R&B 곡이다. 이 곡은 `K-Soul(케이소울)` 주자답게 한국적 정서를 담아낸 가장 바이브다운 음악적 색깔을 표현한 곡으로 `다시 와주라`, `오래오래`, `술이야`, `비와` 등 바이브 2집부터 7집 Part 1 `Repeat(리피트)`까지의 음악적 색깔을 고스란히 담아냈다.

이날 함께 공개된 `외로운 놈` 뮤직비디오는 외로운 남자의 쓸쓸한 마음을 주제로 한 곡 분위기에 맞춰 윤민수와 류재현이 한강 다리 위를 쓸쓸히 거닐며 노래하는 모습을 담았다. 영상 시작부터 끝까지 홀로 다리를 건너는 두 사람의 모습이 담긴 뮤직비디오는 노을이 지는 마포대교의 배경과 곡의 애절한 가사가 절묘한 조화를 이루며 분위기를 극대화 시켰다.

바이브의 이번 정규 7집은 Part 1과 Part로 나뉘어 봄과 겨울을 테마로 해 계절에 맞는 분위기의 곡들을 수록했다. 앞서 4월에 발매한 Part 1 `리피트`에 이어 약 반년만의 신보를 선보인 것.

총 6곡의 신곡과 3곡의 인스트로멘탈이 수록된 이번 앨범은 윤민수, 류재현의 자작곡 3곡씩을 나란히 수록해 각자의 음악적 개성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앨범을 구성했다.

특히 벤과 임세준을 비롯해 `더바이브 사단` 뉴 아티스트와의 콜라보레이션 곡과 사랑, 이별, 후회, 힐링을 테마로 한 다양한 곡의 구성을 비롯해 바이브의 초창기 히트곡의 분위기도 물씬 느낄 수 있어 소장 가치를 더한다.

한편 바이브는 15일 0시 정규 7집 Part 2 `Repeat & Slur(리피트 앤 슬러)`를 발매하고, 같은날 오전 11시 발매 기념 기자 간담회를 갖는다. 이어 12월 연말 서울, 대구, 광주, 부산 네 곳에서 `발라드림 3` 콘서트를 개최하며 전국 투어에 나선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