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철도시설공단은 24일부터 원주∼강릉 철도 전차선 가선(架線) 공사에 본격 착수한다고 밝혔습니다. 원주∼강릉 구간에 설치되는 전차선은 최고 시속 250㎞로 주행하는 고속열차에 2만5천 볼트의 전기를 공급하기 위한 주요설비입니다. 가선이란 전차선을 지지물에 일정 높이로 설치하는 작업을 말합니다. 원주∼강릉 철도는 내년 말 개통을 목표로 현재 노반공사가 대부분 마무리된 상태이며, 전기·신호·통신 등 후속 공정이 본궤도에 올라 전체 공정률 75%를 보입니다.
한국철도시설공단은 24일부터 원주∼강릉 철도 전차선 가선(架線) 공사에 본격 착수한다고 밝혔습니다. 원주∼강릉 구간에 설치되는 전차선은 최고 시속 250㎞로 주행하는 고속열차에 2만5천 볼트의 전기를 공급하기 위한 주요설비입니다. 가선이란 전차선을 지지물에 일정 높이로 설치하는 작업을 말합니다. 원주∼강릉 철도는 내년 말 개통을 목표로 현재 노반공사가 대부분 마무리된 상태이며, 전기·신호·통신 등 후속 공정이 본궤도에 올라 전체 공정률 75%를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