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키즈 콘텐츠 ‘핑크퐁 자동차 동요’가 컬러풀하고 톡톡 튀는 영상 등 차별화된 콘텐츠로 미국 어린이들의 동심을 사로잡았다.
글로벌 콘텐츠 기업 스마트스터디(대표 김민석)는 자체 제작한 `핑크퐁 자동차 동요`가 아마존의 신규 비디오 스트리밍 서비스인 `아마존 비디오 다이렉트`를 통해 핑크퐁 동영상 콘텐츠를 서비스한지 2개월만에 10월 ‘아마존 비디오 다이렉트 스타(Amazon Video Direct Star)’에 선정됐다고 30일 밝혔다.
‘아마존 비디오 다이렉트’는 지난 5월 아마존이 유튜브의 대항마로 출시한 사용자 제작 동영상 서비스다. 아마존은 `유튜브 스타`를 대응할 차세대 콘텐츠 발굴을 위해 매월 조회 수, 시청 길이, 사용자 리뷰 등을 바탕으로 상위 85편의 우수 영상을 ‘아마존 비디오 다이렉트 스타’로 선정하고 총 1백만 달러의 상금을 수여한다.
이번에 선정된 `핑크퐁 자동차 동요`는 소방차, 버스, 기차 등 전 세계 아이들이 공통적으로 좋아하는 탈 것을 주제로 한 1분 길이의 스토리텔링(영상) 콘텐츠 10편을 담고 있다. 아이들이 쉽게 따라 부를 수 있는 동요, 컬러풀하고 톡톡 튀는 영상 등 차별화된 콘텐츠로 미국 어린이들의 동심을 사로잡았다.
스마트스터디 정연빈 미국법인장은 "이번 선정은 국내 유아동 콘텐츠 전문가가 만든 영어동요로 영어를 모국어로 사용하는 미국 어린이들에게 큰 호응을 얻어냈다는 점에서 매우 고무적인 결과”라며 "향후 미국 문화에 최적화된 손인형(퍼펫)을 활용한 핑크퐁 시리즈 제작ㆍ유통 및 아마존 오픈마켓을 통한 사운드북, 캐릭터상품 등 2차 저작물 판매 확대에도 박차를 가할 예정"이라고 계획을 밝혔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