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창원국가산업단지 마주한 직주근접 단지… 장복산 자락 위치해 주거쾌적성 뛰어나
- 계약금 정액제, 중도금 무이자 융자, 전매 무제한, 발코니 확장 무상 시공 등 혜택 만발
최근 10년간 신규 아파트 공급이 없었던 경남 창원시 성산구 안민동에 혁신 설계를 적용한 신축 아파트가 들어선다. 성산생활권의 풍부한 인프라를 만끽할 수 있는데다 기존 아파트와 차별화되는 평면 설계, 커뮤니티 시설 등을 고루 갖춘 만큼 지역민들의 집중적인 관심이 기대된다.
오는 12월 2일 견본주택 개관을 앞두고 있는 영일개발의 `안민동 위드필하임`은 지하 2층~최고 23층, 3개 동, 전용면적 59㎡ 총 172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전체 가구가 실수요층이 가장 선호하는 전용 59㎡ 단일면적으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단지는 탁월한 교통?교육?생활 여건을 갖추고 있다. 먼저 남해안대로, 1020번 지방도, 25번 국도, 안민터널, 창원터널 등에 인접해 창원시내는 물론 진해, 마산, 진영, 장유, 율하 등 인근 지역을 차량 5~10분대에 편리하게 오갈 수 있다. KTX 창원중앙역, 진해선 신창원역, 창원종합버스터미널 등 전국으로 통하는 대중교통망도 차량으로 10분대에 이용이 가능하다.
또 안민초중을 도보로 통학할 수 있으며, 경상대학교병원, 성산구청, 남창원농협유통센터 등이 차량 10분 내외, 대형마트 등 각종 인프라가 밀집한 창원시청 일대가 차량 10분대 거리에 위치해 교육 및 생활 여건도 모자람이 없다.
뛰어난 주거쾌적성도 인기의 견인차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 `안민동 위드필하임`은 장복산 자락에 위치해 사시사철 푸르른 조망과 맑은 공기를 만끽할 수 있다. 데크로드 등으로 접근성을 높인 창원둘레길과 탁 트인 바다조망을 선사하는 진해루해변공원이 가까워 여가생활을 즐기기도 좋다.
LG전자, 현대모비스 등 대기업을 비롯한 2400여개 기업체가 입주해 있는 창원국가산업단지의 탄탄한 배후수요도 `안민동 위드필하임`의 강점으로 손꼽힌다. 최근 창원시 차원에서 산단 전반의 구조 고도화 및 연구개발 혁신기반 구축을 추진 중인 만큼 규모와 미래가치, 배후수요가 더욱 확충되리라는 기대감도 높다. 여기에 각종 인프라의 개선 및 확대가 함께 이루어지면 입주민들의 직간접적 수혜가 상당할 것으로 예상된다. 임대수익을 기대하는 투자자들에게도 제격이다.
통상적으로 준공 후 10년이 지나면 설비 전반의 노후가 본격화되기 마련이다. 하지만 리모델링 비용이 만만치 않고, 리모델링 후에도 요즈음 아파트들처럼 공간활용을 극대화한 혁신 설계나 고급 커뮤니티 시설은 누릴 수 없기 때문에 신축 아파트로 눈을 돌리는 수요자들이 많다.
`안민동 위드필하임`은 이처럼 새 아파트에 목마른 지역민들을 위해 내부 설계에 특히 공을 들였다. 우선 남향 위주로 단지를 배치하고 전 가구에 4베이 설계를 적용해 채광과 통풍, 공간활용성을 극대화했다. 고효율 LED 조명과 풍부한 수납공간으로 주거편의성을 높이는 한편, 전용률 제고를 위해 발코니 확장 시공도 무료로 지원한다. 또한 전 동의 1층에 필로티를 설계해 동간 이동을 편리하게 하고, 지상 주차를 최소화해 쾌적하고 안전한 주거환경을 완성할 예정이다. 단지의 가치를 결정짓는 조경 및 커뮤니티 시설도 특화한다.
분양 관계자는 "생애주기별 선택형 평면 등을 통해 입주민들의 주거만족도를최대치로 끌어올릴 계획"이라며 "계약금 정액제와 중도금 무이자 융자, 전매 무제한 등 다양한 혜택들도 제공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견본주택은 경남 창원시 성산구 상남동 37-4번지 일원에서 12월 2일 정식 개관할 예정이다. 오픈 기념 `통큰 이벤트`도 눈길을 끈다. 먼저 개관일인 2일부터 4일까지 견본주택을 방문해 응모권을 작성한 고객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LG 40인치 클래식 TV, 쿠첸 압력솥, LG 에어워셔 등 푸짐한 경품을 증정한다. 5일부터 11일까지는 당일 경품 이벤트를 통해 매일 100여명에게 삼성 노트북, 필립스 핸디청소기, 자이글 등을 선물한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