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고령화 속도는 다른 국가에 비해 빠르게 진행되고 있는 반면 이를 대비한 국민은 얼마 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이 급격히 고령화 사회로 진입하고 있는 가운데 노후 준비는 경제활동이 가능 하며, 젊을 수록 빨리 시작하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 이러한 현실에 발 맞춰 정년없이, 국내외에서 일할수 있는 유망한 한국어교원자격증을 내일배움자격증센터는 추천했다.
내일배움자격증센터에서 운영하는 한국어교사양성과정의 경우 재직자라면, 내일배움카드로 국비 지원을 받아 무료 수강할수 있으며, 아쉽게 일을 하지 않는 학습자를 위해 한국어강사자격증양성과정을 연말을 맞아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어 저렴한 비용으로 준비할수 있다.
재직자 국비100%지원 한국어교원3급양성과정은 한국어학, 일반언어학 및 응용언어학, 한국문화, 외국어로서의 한국어교육론이라는 4개영역으로 과목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120시간을 이수하면 한국어교원자격증3급양성과정 수료증과 함께 한국어교원검정시험에 응시할 수 있는 자격이 부여된다. 한국어교원자격증 취득시 국내,외 외국인들에게 합법적으로 한국어를 가르칠 수 있는 한국어교사 및 한국어강사로 활동 할 수 있다.
우리나라 문화콘텐츠가 해외에서 상당한 인기를 얻으면서 한국어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고 있고, 지속적인 다문화 가정 증가로 인해 한국어교육 및 한국어교,강사의 활동이 중요해지고 있어 한국어교원자격증의 전망이 밝다고 밝혔다. 온라인 강의인 만큼 거주지역 및 시간에 구애 없이 학습이 가능하여, 바쁜 현대인들에게 일과 학습을 병행 할 수 있는 좋은 노후준비의 기회가 될것이다라고 밝히며, 이번에 수강하면 기출 문제 특강 무료 수강, 복습강의제공, 원격지원서비스, SMS, 메일, 전화로 이뤄지는 일대일 관리를 밝을수 있다고 했다.
내일배움자격증센터에서 운영하는 한국어교원3급자격증양성과정은 재직자내일배움카드 발급을 통해 100% 무료로 수강이 가능하기 때문에 한국어 교원자격증 비용을 절약할 수 있으며, 재직자내일배움카드 발급이 어려운 수강생들을 위해 교육원자체 장학제도 및 선착순 이벤트를 시행 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인터넷창에 내일배움자격증센터 검색 후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무료상담도 가능하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