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심에서의 내 집 마련이 쉽지 않은 요즘, 서울 인근, 혹은 경기도 지역으로 많인 이들이 눈길을 돌리고 있다. 하루가 다르게 치솟는 집값으로 도심에서 생활 하기란 여간 부담스러운 일이 아닐 것이다. 또한 아이들을 키우는 부모 입장이라면 여건이 된다고 하더라도 아이들의 교육환경, 주변 환경, 층간 소음 등 고려 해야 할 입주 여건들은 한 두 가지가 아니다.
층간 소음으로부터 자유롭게 아이들이 마음껏 놀 수 있고, 자녀의 교육환경이 제공되며 가족만의 사생활이 보장되어 자연 속에서 전원생활을 누릴 수 있음은 물론 도심과도 가깝고 편리한 교통 수단으로 최적의 입지 조건을 제공하는 도심 인근의 지역들이 각광을 받고 있다. 특히 아파트나 빌라처럼 타운형태처럼 생활도 가능하지만 개인만의 주거공간이 확보되어 있는 타운하우스가 새로운 주거 형태로 주목 받고 있다.
근래는 하루가 다르게 도시의 편리함과 자연이 주는 풍요로움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타운하우스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는 추세다. 타운하우스는 단독주택 단지를 말하는 것으로서 개별정원을 갖춘 2~3층 단독주택 여러 세대가 단지형태를 형성한다.
경기도 남양주시 화도읍 가곡리에 위치한 대단지 타운하우스 은하수전원마을이 분양 마감을 앞두고 있다. 은하수 전원마을은 170여 세대가 모여 사는 대단지 타운하우스이다. 대단지 타운하우스는 더 많은 단독주택이 모여 방범 및 보안, 기반시설, 단지 내 커뮤니티 등 여러 가지 장점을 더한 형태라고 보면 된다. 아파트의 장점과 전원주택 등의 장점들을 모아 놓은 것이 은하수전원마을 이라고 보면 된다.
170세대의 대단지 타운하우스로 현재 80%가 분양 되었을 정도로 인가가 높다. 남양주 타운하우스 은하수전원마을은 적은 돈으로도 내 집을 구매할 수 있다는 장점과 교통의 편리함, 뛰어난 교육여건이 더 해져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교통 여건을 먼저 살펴보면 서울 강남까지 자가용 이용 시 40여분, 잠실까지는 30여분이면 이동이 가능하다. 또한 강남과 잠실까지 다양한 버스노선이 운행 중에 있다.
교육여건 또한 최적의 입지 조건을 자랑한다. 단지 5분내에 있는 부설유치원과 초등학교가 위치해 있어 자녀를 둔 부모들의 걱정거리를 덜어준다. 중고등학교와 고등학교도 2Km 내에 위치해 통학이 용이하며 대학진학을 앞둔 자녀에게는 농어촌 특별전형 지원이 가능해 수험생 부모들의 관심 또한 높다.
천마산을 기준으로 인근에는 등산로 및 스키장, 골프장, 캠핑장 등이 인근에 위치해 있어 레포츠를 즐기는 이들에게는 최고의 인프라를 제공한다. 또한 스타필드하남, 박물관등이 위치해 있으며 곧 완공되는 산림욕장은 인근 주민들에게도 벌써부터 호응을 얻고 있는 등 전원생활의 여유를 만끽하며 힐링 라이프가 가능하다.
이밖에 남양주 타운하우스 은하수 전원마을은 3층 복층 형태로 1층은 거실과 부엌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2층과 3층은 크고 작은 다양한 방으로 나누어져 주거공간과 개인공간을 구분하였으며 각 층마다 화장실을 구비하여 보다 세분화 되고 불편함 없는 개인 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하였다. 물론 층간 소음으로 겪는 세대간의 갈등도 걱정할 필요가 없다.
도시가스, 상하수도, 하수처리 시설 등의 기반 시설은 물론 로이글라스 시공 및 고급단열재 사용으로 겨울 난방비를 절약 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분양 관계자는 "교통 인프라가 잘 갖춰진 대단지 타운하우스로 도시와 전원의 매력을 마음껏 즐길 수 있을 것"이라며 "특히 고급자재사용으로 타운하우스만의 멋을 느낄 수 있는 특별한 주거지다"라고 전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