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종 버거의 힘! 맘스터치 1000호점 돌파

입력 2016-12-14 10:23  

국내 대표 버거 프랜차이즈 맘스터치(대표 정현식·해마로푸드서비스)가 1000호점을 돌파했다.

맘스터치는 13일 수원 영통구 영통동에 1000호점 매장을 오픈했다. 2004년 법인설립 당시 20여여개 가명점에 불과했던 맘스터치가 13년만에 이룬 것으로, 2014년 500호점 돌파 이후 약 2년이라는 단 시간내에 1000호점이라는 기념비적인 성과를 달성했다.

이번에 오픈하는 1000호점 매장인 수원 영통역점은 유통 및 소비가 가장 활발한 번화가인 영통 홈플러스 앞의 사거리에 위치했다. 인근 지역에 중학교 및 마트, 학원가, 공기업 등 지역 주민들의 접근성이 좋고 주요 타깃인 학생 및 직장인 등의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으로 향후 발전성을 고려해 선정했다.

맘스터치는 이번 1000호점 매장 오픈을 기점으로 명실공히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버거 브랜드로 거듭나게 됐다.

▶글로벌 브랜드 강세 속 국산 브랜드의 힘을 보이다

최근 계속되는 경기 불황 속에서도 맘스터치는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였다.

소비자들의 지갑이 얇아지면서 익숙한 글로벌 브랜드에 지갑을 여는 경우가 많음에도 맘스터치는 런칭 이후 탄탄히 쌓아 온 브랜드 인지도로 1000호점이라는 성과를 달성하며 질적·양적인 면 모두에서 고른 성장을 나타냈다.

올해에는 다방면으로 긍정적인 성과를 이룬 해다. 먼저 프랜차이즈기업 최초로 올해 10월 코스닥에 상장해, 향후 기업의 성장 발판을 마련했다.

프랜차이즈 기업에 대한 패러다임을 앞으로 바꿔나가면 긍정적인 인식을 향상해나간다는 포부다.

또한 맘스터치의 글로벌 브랜드로의 도약의 원년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대만 매장 2개, 베트남에 매장 1개점을 오픈하면서 동아시아와 동남아시아 진출을 이뤄냈으며 향후에는 세계 각 지역, 그리고 더 나아가 버거의 본산이라 일컫어지는 미국에도 진출할 계획이다.

꾸준한 노력과 성장 기반을 마련한 올해 매출은 2000억 원을 돌파할 것으로 맘스터치 관계자들은 예상하고 있다.

▶골목상권의 반란! A보다는 `B`

맘스터치의 성공 요소로는 기존 버거 브랜드와 달리 골목상권을 공략한 것을 빼놓을 수 없다.

일명 다른 브랜드들이 가지 않는 틈새 시장을 차근차근 가꿔온 것으로, 주요 타깃인 대학생, 중·고등학교 학생들이 주로 있는 대학가와 주택가 상권에 입점하는 것을 목표로 했다.

메인 상권만을 선호하는 것이 아닌 타깃이 있는 지역이라면 B급 상권이라고 불리는 곳에 위치해 오히려 지역주민들의 발길을 이끌었다.

그동안 여타 브랜드들이 외면했던 지역주민들의 마음을 살핀 것이다. 또한 임대료 등에 따른 가맹점주들의 부담을 낮추기 위한 방안이기도 하다.

▶신선하고 건강한 재료로! 소비자들의 자발적인 입소문 효과

맘스터치 브랜드를 알려지게 한 대표적인 공신으로 싸이버거를 빼놓을 수 없다.

2005년 출시한 시그니처 메뉴인 `싸이버거`는 입찢버거(입이 찢어질 정도로 두꺼운 버거)` 등으로 불리며 SNS에서 화제가 되며 인기를 끌었다. 맘스터치라는 이름이 대중에게 각인되기 시작한 시점이다.

이와 함께 신선하고 건강한 재료의 수제버거가 인기를 얻으면서 맘스터치의 `애프터 오더 쿠킹` 시스템이 소비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주문 후 조리하는 것으로 신선한 재로로 주문 즉시 버거 등 음식을 만들어 제공하면서 10여분 정도의 기다림이 필요하지만 신선하고 건강한 제품이라는 인식이 소비자들에게 맘스터치에 대한 긍정적인 호감도를 높이는 계기가 됐다.

맘스터치 1000호점 오픈식에 참석한 정현식 대표는 "맘스터치가 1000호점까지 올 수 있었던 것은 고객들의 사랑과 가맹점주의 노력이 있어 가능했다"며 "국내에서의 탄탄한 브랜드 파워, 그 동안의 사업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치킨버거 브랜드라고 하면 맘스터치를 떠올릴 수 있도록 기억되고 싶고,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인의 입맛을 사로 잡을 수 있는 글로벌 브랜드로 앞으로 나아가겠다"고 전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