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움직이는 '왕홍', 마케팅 사례와 변화

입력 2016-12-16 14:00   수정 2016-12-16 13:56



    [증시라인11]

    - 앵커 : 김동환 경제 칼럼니스트 / 경희대학교 국제지역연구원 객원연구위원

    - 출연 : 전화성 동국대 청년기업가센터 교수





    중국 움직이는 '왕홍', 마케팅 사례와 변화

    - 왕홍, 인터넷과 인기있는 사람을 줄여 만든 신조어

    → 온라인 쇼핑의 새로운 트렌드

    - 왕홍= 전자상거래 + 直播(생방송)

    - 개인 채널 보유한 왕홍들 증가

    - 현 중국, 왕홍 신드롬의 최대 수혜 받고 있어

    - 왕홍 비즈니스, 알리바바가 요우쿠 인수하면서 활성화

    → 디디다처, 콰이디차처 인수합병

    → 매이투안, 디앤핑 인수합병

    → 과다 경쟁보다 실리 선택

    - 국내 동대문 시장, 왕홍 마케팅 시작되고 있어

    → 국내에 왕홍 플랫폼 강화 필요

    - 시청자 10만 명 이상 쇼호스트(왕홍) 다수 등장

    → 하나의 플랫폼 내에서 서로 협력하며 성장

    - 대기업들이 합병을 통해 상생 도모





    [자세한 내용은 영상을 참조하세요]

    ★ 증시라인 11 , 평일 오전 11시 LIVE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