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웰스 재전컨설팅센터, 일대일 맞춤형 무료 재무설계 상담 진행
대부분의 임금 근로자가 연봉에 만족하지 못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전국경제인연합회의 `고용형태별 근로실태조사`에 따르면 2015년 평균연봉은 3,281만원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전년도에 비해 1.5% 증가한 금액이다. 그러나 한 취업포털이 직장인 1,169명을 대상으로 연봉의 만족도 여부를 조사한 결과 절반이 넘는 69.6% `적정하지 않다`고 답했다.
상황이 이렇다 보니 많은 직장인들이 퇴사하고 사업을 선택하거나 본업을 유지하면서 투자를 시작하는 등 재테크에 적극적인 모습을 보이고 있다. 그러나 경제불황이 계속되고, 올해도 경제상황도 나아질 기미를 보이지 않는 것이 현실이다. 이에 대부분의 직장인, 자영업자들은 전문 컨설팅을 통해 수익성 금융상품에 투자하거나 수익을 효율적으로 분배하는 일에 집중하고 있다.
이와 관련해 스마트웰스 재정컨설팅센터는 직장인 재테크 등의 무료재무설계를 통해 일대일 맞춤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어 주목받고 있다. 금융환경이 어두울수록 전문적인 재테크와 재무설계가 필요한 만큼 사회초년생, 군인, 일반 직장인, 공무원, 자영업자 등에게 반드시 필요한 전문 컨설팅을 무료로 진행하고 있는 것.
스마트웰스의 무료 재무상담을 받은 한 사회초년생 김모씨(26, 남)는 "월급이 적다는 핑계로 저축은 커녕 보험도 제대로 가입하지 못했다"며 "그러나 전문 컨설팅을 통해 적은 금액이라도 효율적으로 분배하여 단기, 중기, 단기로 목적에 맞는 저축 및 투자하는 방법을 배우고, 다양한 금융 정보를 접하면서 돈의 가치를 알게 됐다"고 말했다.
이처럼 스마트웰스의 재정컨설팅센터는 재무건전성과 보유한 금융상품의 수익을 체계적으로 분석하고, 이를 통해 보험 리모델링, 은퇴자금, 결혼자금확보 등목적에 맞는 재테크 방법을 조언한다.
관계자는 "재무상담을 하면서 많은 사람들을 만나는데, 수익이 많고 적음과 상관없이 대부분 수익과 지출에 대한 명확한 개념이 부족했고, 단기, 중기, 장기 등 때에 맞는 자금을 모으는 실천이 제대로 이뤄지지 않았다"며 "스마트웰스는 재무진단과 투자성향에 따른 포트폴리오 구축, 다양한 금융상품의 활용 가능성 등의 비교분석, 개개인의 리스크 관리와 수익에 따라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한다"고 전했다.
나라 경제가 어려워지면서 시민들의 시름이 깊어지는 요즘이다. 현명한 재테크를 통해 위기를 기회로 바꾸는 노력이 필요할 때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