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이 중동 시장에 진출합니다.
아모레퍼시픽그룹(대표이사 회장 서경배)은 중동 최대 유통 기업 알샤야그룹(Alshaya Group)과 파트너십 계약을 맺고 중동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11일 밝혔습니다.
아모레퍼시픽은 우선 올해 하반기에 영 메이크업 브랜드 에뛰드하우스(사진)를 1호점을 두바이에 론칭할 예정입니다.
이어 쿠웨이트, 사우디아라비아, 카타르, 바레인, 오만 등 여파 중동 국가로 아모레퍼시픽 화장품 브랜드를 확대한다는 계획입니다.
중동 화장품 시장은 지난 2015년 규모 180억 달러(USD)에서 2020년 360억 달러(USD)로 연평균 15%의 고성장이 전망되는, 대표적인 성장시자으로 분석되고 있습니다.
서경배 아모레퍼시픽그룹 회장은 "중동의 고객들에게 아모레퍼시픽만이 만들어낼 수 있는 혁신적인 뷰티 문화를 적극적으로 전파함으로써, 국내 시장을 넘어 중국, 동남아시아, 인도, 중동, 유럽으로 이어지는 유라시아의 새 길을 `아시안 뷰티(Asian Beauty)`로 연결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파트너십 계약을 맺은 얄샤야그룹은 리테일, 트레이딩, 자동차, 부동산, 투자, 호텔 등 다양한 사업 분야를 보유하고 있는 중동 최대의 복합 기업으로, 리테일 부문에서는 스타벅스, H&M, 빅토리아시크릿, 데벤헴백화점, 아메리칸 이글 등 70개 이상의 글로벌 리테일 브랜드 유통을 맡고 있으며, 패션, 뷰티, 푸드, 제약, 홈퍼니싱, 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부문에 걸쳐 3,000개 이상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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