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침체와 청탁금지법(김영란법)의 영향으로 올해 설 선물 시장이 유례없이 부진하지만 값비싼 선물들이 불티나게 팔리고 있다.
롯데백화점의 최고급 선물세트 `프레스티지 엘(L)` 시리즈 가운데 한우 `L-No.9세트`(138만 원)는 100세트가 모두 판매됐다.
35㎝ 이상 최고급 참조기만로 구성한 `영광 법성포 수라굴비세트`(360만 원) 역시 준비한 30세트 중 24일 현재까지 20세트가 팔려나가 매진을 눈앞에 두고 있다.
`정관장 뿌리삼 지삼 20지 세트`(150만 원)는 16세트(20세트 중)가 팔렸고, `KY 트라피체 마노스 와인세트`(180만 원)는 30세트가 매진됐다.
신세계백화점의 경우는 `프리미엄 참굴비`(200만 원·30세트 한정), `명품 재래굴비 특호`(100만 원·70세트 한정), `명품 목장한우 특호`(120만 원·120세트 한정), `명품 한우 특호`(100만 원·200세트 한정) 등이 모두 동났다.
다섯 병만 선보인 와인 `베가시실리아 우니코 리제르바 에스페샬`(115만 원)도 일찌감치 매진됐고, 돔 페리뇽(69만4천원)·크루그(63만 원) 등 50만 원 이상 고가 샴페인 매출도 작년보다 20~30% 증가했다.
현대백화점의 `현대프리미엄한우 No.9`(90만 원)는 지난해보다 물량을 두 배나 늘려 2천 세트를 준비했는데, 현재까지 1천500세트나 나갔다.
`해다올 영광 참굴비 특호`(100만 원)은 28㎝ 이상의 참굴비 10마리로 구성된 상품으로, 준비된 20세트 중 현재 12세트가 판매됐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