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가장 눈길을 끄는 지역은 다양한 개발호재로 주목받고 있는 영종하늘도시다.
지난해 공항철도 영종역이 개통되며 교통의 편의성이 증폭됐는데, 30분 내에 김포공항역으로 이동이 가능하고 서울역, 공덕역, 홍대입구역, 디지털미디어시티역 등 서울 주요도심까지 40분 내외로 접근 할 수 있다.
더욱이 인천국제공항역에서 고속철도를 통하면 광주까지 2시간 30분, 부산까지 3시간대에 도달해 편리한 전국구 생활권을 누려 만족도가 높다. 대중교통에 이어 영종대교로 청라국제도시를 인천대교로 송도국제도시의 접근이 용이하다.
그러면서 현재 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제3연륙교가 완공되고 2019년 전후로 예정돼 있는 서울지하철 9호선까지 직결되면 내륙 접근성까지 더욱 향상될 것으로 예상된다.
그 중에서도 이러한 광역교통망의 최적지에 위치한 ‘e편한세상 영종하늘도시`가 청약부적격자 해지물량 등 잔여세대분과 미계약분을 대상으로 계약금 500만원 정액제와 선착순 동·호수 지정 분양 중으로 중도금 전액 무이자대출까지 실행되고 있어 수요자들의 많은 문의가 이어지고 있는 상황이다.
대림산업이 시공하고, 한국자산신탁이 공급하는 ‘e편한세상 영종하늘도시’는 인천광역시 중구 운남동 영종하늘도시 A-15블록에 위치하며, 지하 2층~지상 21층, 8개동 규모로 전용면적 59~123㎡ 총 577가구로 구성돼 있다.
단지 관계자는 “영종도 교육 및 행정타운 중심지라는 탁월한 입지조건과 최상의 브랜드 프리미엄을 갖춰 영종도를 대표하는 랜드마크급 단지로 자리 잡을 전망”이라며“3.3㎡당 평균 900만원 중반대의 착한 분양가에 ‘e편한세상’의 브랜드 프리미엄까지 더해져 향후 프리미엄은 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단지 인근에 인천을 대표하는 명문학군인 인천 하늘고, 인천 과학고, 인천 국제고가 있다. 도로를 사이에 두고 단지 앞에 외국인학교 부지가 있으며, 운서초, 영종중, 영종고도 가까이에 있어 자녀를 둔 학부모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단지 가까이에 총면적 184만㎡의 대규모 해안테마공원인 씨사이드 파크가 위치해 주거환경이 쾌적하다. 조형분수, 어린이놀이터, 족욕장 등이 조성되며 농구장, 배드민턴장, 게이트볼장과 같은 체육시설도 이용할 수 있다.
전체 세대 가운데 약 53%를 4-Bay로 설계하고 단지 전체를 남향 위주로 배치해 통풍과 채광을 극대화했다.
전체 577가구 중에서 전용 123㎡ 39가구가 세대분리형 설계를 적용하여 희소가치가 높다. 또한 단지는 인천대교와 서해바다를 바라보고 있어 멋진 전망(일부가구 제외)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e편한세상만의 혁신적인 단열설계가 적용되고, 실별 온도조절기, 에너지 통합 관리시스템, 일괄 소등 스위치 등 에너지를 절감하는 시스템도 구현된다. 또한 일반 아파트의 주차장 폭보다 10~20cm 넓은 광폭주차장을 선보일 예정이다.
견본주택은 인천광역시 중구 운서동 781-1에 마련돼 있으며, 입주는 2018년 8월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e편한세상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