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 공로상, 디자인 리더십상, 자랑스런 여성 디자이너상, 차세대 여성 디자이너 등 4개 부문 선정
한국여성디자이너협회(회장 김현선, KWDA)가 `제1회 한국여성디자이너협회 어워드(이하 KWDA 어워드)`를 개최하고 올해 수상작을 발표했다.
KWDA 어워드는 한국 여성 디자인 커뮤니티의 위상을 높인 훌륭한 여성 디자이너를 발굴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로 `평생 공로상`과 `디자인 리더십상`, `자랑스런 여성 디자이너상`, `차세대 여성 디자이너` 등 총 4개 부문에 대한 수상자를 선정했다.
올해 평생 공로상에는 간송문화재단(간송씨앤디)의 김은영 대표가 선정됐다. 이 상은 문화 예술 디자인계에서 평생을 받쳐 기여한 여성을 발굴하고 관련 업적을 디자인 커뮤니티와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와 함께 `디자인 리더십상`은 ㈜미려비젼의 민홍기 대표와 ㈜유씨엘의 이지원 대표가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또 해외에서 각종 어워드 수상 및 전시 등을 통해 활발한 활약을 펼친 ㈜엠토디자인의 유민선 대표, Ekatrina New York의 설립자이자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인 이캐시연주, 한국실내건축가협회 명예회장인 한양대 김경숙 교수와 via K studio의 안윤경이 `자랑스러운 여성 디자이너상`에 이름을 올렸다.
이 밖에도 카카오치즈 개발자인 ㈜카카오 NUX의 송지영 디자이너가 주목할 만한 `차세대 여성 디자이너상` 부문에 선정됐다.
한국여성디자이너협회 관계자는 "이번 시상식을 통해 높이 평가 받은 디자이너들을 널리 알리고자 한다"며, "앞으로 역량 있는 여성 디자이너들의 배출과 해당 산업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