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각종 친환경 제품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지만 하루에 절반 이상을 생활하며 휴식을 취하는 생활 공간에 사용하는 건축내장재 제품 성분은 확인해보지 않는 경우가 많다. 건축 과정에서 사용하는 건축내장재는 실내에서 휘발성 유기화합물(VOC)의 농도가 증가하는 주요 원인 중 하나다.
특히, 노무비의 절감과 시공성을 이유로 시공 과정에서 많은 양의 접착제와 화학제품들을 사용하게 되는데, 이는 밀폐된 실내에서 다량의 오염물질을 방출하게 된다. 이때 발생하는 벤젠, 톨루엔, 포름알데히드, 휘발성 유기화합물(VOC)들은 새집증후군의 주범으로 불린다.
새집증후군이란 집과 건물을 지을 때 사용한 건축자재나 벽지 등에서 나온 유해물질로 인해 두통, 구토, 천식, 비염, 눈따가움, 피부염등 건강상 문제 및 불쾌감을 유발하는 현상이다. 특히, 면역력이 약한 어린이, 노약자의 경우 아토피, 발작, 호흡곤란 등의 증상도 나타날 수 있다.
이러한 새집증후군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친환경 건축자재를 사용하고 자주 환기하며, 적정 실내 습도를 유지해주어야 한다. 이사 후 장판이나 벽지를 교체했다면 일주일간은 약 반나절동안 고온의 보일러를 가동해 화학물질을 외부로 방출시켜주어야 한다. 이후에도 잦은 환기로 실내의 오염물질을 내보내야 한다.
위 방법으로도 안심할 수 없다면, 규조토 제품을 이용하면 효과적이다. 새집증후군을 개선하고 공기 중 포름알데히드, 휘발성 유기화합물(VOC)를 흡착해 분해하는 성능이 있는 규조토는 인체에 유해한 성분이 없는 천연 광물이다.
㈜홍성이엔지가 개발한 천연 규조토 페인트 `이지골드 규조토 페인트`는 숯과 같은 초미세 다공질 구조를 가진 천연 암석 규조토가 70% 이상 함유된 수성 천연 페인트로 천연수지, 무기질 안료 등을 사용해 만든 제품이다.
해당 제품은 뛰어난 새집증후군 분해 성능은 물론 항균, 항곰팡이, 탈취, 단열, 습도조절, 결로예방, 음이온, 원적외선 발생 효과를 가지고 있다. 제품을 사용해본 소비자들은 `벽지 위에 바로 바를 수 있어 쉽게 시공 가능하고, 특히 페인트 특유의 냄새가 없어 겨울철 환기가 어려운 실내에서도 사용 가능한 것`을 가장 큰 장점으로 꼽고 있다.
㈜홍성이엔지 측은 "이지골드 규조토 페인트는 아토피센터와 병원, 유치원, 어린이집, 어린 자녀 공부방에 사용할 목적으로 찾으시는 분들이 많다"며, "철저한 품질 관리로 향후에도 고객과의 신뢰를 지켜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이지골드 규조토 페인트의 전성분 및 친환경 건축자재 인증서, 대한아토피협회 추천서, 성능 시험성적서는 홍성이엔지 쇼핑몰 `에코텍코리아`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이지골드 규조토 페인트는 오는 2월 22일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2017 경향하우징페어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