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고경쟁률 980대 1 기록한 `마르쉐도르 애비뉴` 이어 `마르쉐도르 960` 304대 1 경쟁률
상업시설이 아파트 단지 조성에서 중요한 요소가 되면서 아파트처럼 1·2차 시리즈를 이어가는 상업시설들도 투자 대상으로 덩달아 상승세를 타고 있다.
완판 상업시설의 후속 공급물량에는 선 공급된 상업시설을 통해 입지와 상품성에 대한 긍정적 분위기가 조성돼 있다. 더불어 이전 공급 낙첨 등으로 적체된 수요도 풍부해 수요자들의 기대치도 높다.
일례로 김포한강신도시의 라베니체 마치 에비뉴는 2014년 10월 분양한 1~3차 모든 물량이 조기 완판된 데 이어 2015년 7월 분양한 4·5차도 모두 팔렸다. 업계에 따르면 2015년 12월 준공한 1차분은 평균 약 6%, 1층은 최고 13.2%의 높은 수익률을 기록하고 있다.
뒤따른 분양으로 지역 내 인지도가 높아지면 상업시설 가치도 올라간다. 서울 금천구 독산동에 들어서는 대규모 복합단지 `롯데캐슬 골드파크`에 조성되는 상업시설은 1차 공급 당시 낙찰율 200%를 기록했으며, 2차 공급에서는 최고 595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이어 지난해 10월 공급된 `마르쉐도르 애비뉴`는 청약접수 당시 최고 980대 1의 경쟁률로 계약 3일만에 완판을 기록했다.
업계 관계자는 "이전 단지가 다 팔려나간 곳들은 후속작에 대한 기대감으로 투자자들의 수요가 많다"며 "안정적인 투자를 원하는 투자자라면 이처럼 검증이 완료된 상업시설을 노려보는 것도 좋다"고 말했다.
지난 24~26일에는 `마르쉐도르 애비뉴`의 뒤를 잇는 `마르쉐도르 960`의 청약 접수가 진행됐다. 접수 결과 최고 304대 1, 평균 29.8대 1이라는 높은 경쟁률을 기록하며 먼저 공급됐던 상업시설들의 뒤를 이어 단기간 완판의 청신호가 켜졌다.
■ 1~3차 성공신화 뒤잇는 마지막 공급 `마르쉐도르 960`, 유종의 美 기대
인터넷을 통해 청약접수를 진행한 `마르쉐도르 960`은 총 78개 점포 모집에 2143건이 접수, 평균 29.8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층별 평균 경쟁률은 지하 1층 14.4대 1, 지상 1층 47.7대 1 지상 2층은 26.1대 1로 나타났다.
최고경쟁률은 304대 1로, 지상 1층에 조성되는 122호실(편의점)이 기록했다. 이어 229호실(네일아트)은 207대 1, 107호실(부동산)은 171대 1의 높은 경쟁률로 마감됐다.
`마르쉐도르 960` 상업시설은 서울시 금천구 독산동 472-1번지 일대에 조성된다. `롯데캐슬 골드파크 타워 960` 오피스텔 지하 1층~지상 2층에 들어서며 총 78개 점포로 구성된다.
주 수요층에 맞춘 특화된 스몰 럭셔리 컨셉의 업종 구성(MD)을 선보일 예정이다. 오피스텔 로비-호텔-마르쉐도르 애비뉴와 연결된 동선으로 집객효과를 높였으며 시흥대로변 `롯데캐슬 골드파크` 복합단지 진입로에 위치해 우수한 시인성 및 풍부한 유동인구도 기대된다.
분양관계자는 "마르쉐도르 960은 스몰 럭셔리를 컨셉으로 MD를 구성한 만큼 편의점, 네일아트 등 1~2인 가구를 겨냥한 점포들이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다"며 "특히 이번 `마르쉐도르 960`은 `롯데캐슬 골드파크`의 마지막 상업시설 공급으로 적체된 수요에 마지막 기회를 잡으려는 수요가 몰린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마르쉐도르 960`의 견본주택은 금천구 시흥대로 301에 마련됐다.
입점은 2019년 3월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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