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플루언서 기반의 글로벌 커머스를 운영중인 ㈜매드스퀘어의 ‘카리스’가 지난 19일부터 23일까지 중국과 동남아 인플루언서들을 초청해 ‘BEAUTIFUL JOURNEY in SEOUL’을 개최했습니다.
‘BEAUTIFUL JOURNEY’는 국내 유망 브랜드와 해외 각 지역의 인플루언서들과의 연계를 강화해 글로벌 커뮤니티를 형성하는데 의의를 둔 행사로 작년 9월 23개의 브랜드들과 함께해 약 9억원의 홍보 효과를 이끌어 낸 바 있습니다.
이번 두 번째 행사는 총 8개 도시의 인플루언서 57명이 (누적 팔로워 수 약3,000만명) 초청돼, 4박 5일동안 카리스 플랫폼에 대한 소개, 유망 브랜드들의 매장 방문 및 제품 경험과 서수진 메이크업 아티스트 세션 등의 일정을 실시간으로 SNS에 소개하는 구성으로 진행됐습니다.
행사에는 골든튤립호텔, 라인프렌즈, 롯데 호텔, 롯데 백화점, 롯데 면세점, 타오요가, 닥터글로덤, 보다나 등 화장품 브랜드 뿐만 아니라, 쥬얼리, 의류, 요가클래스, 증강현실 같은 다양한 분야의 33개의 브랜드들도 함께 했습니다.
카리스 중국사업 총괄 담당자인 이효주 매드스퀘어의 이사는 “단순 팔로워 수에만 연연한 것이 아니라 크리에이터들의 컨텐츠 포스팅방식, 내용과 효과, 팔로워들과의 교류활동을 일일이 확인하고, 오랜 사전교류와 협업의 과정을 거쳐 초대한 BEAUTIFUL JOURNEY에 자부심을 느끼고 있다”며, “올해부터는 안정화된 인플루언서 커뮤니티를 바탕으로 한국의 중소기업들이 최적의 효율로 해외진출을 꾀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