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그룹 여자친구가 마침내 새 앨범 `디 어웨이크닝(THE AWAKENING)`을 발표하고 전격 컴백한다.
여자친구는 6일 낮 12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타이틀곡 `핑거팁(FINGERTIP)`을 포한한 네 번째 미니앨범 `디 어웨이크닝`의 전곡을 공개한다.
또 루시드 드림(자각몽)을 모티브로 감각적인 영상을 자랑하는 타이틀곡 ‘핑거팁’의 뮤직비디오도 동시에 오픈하며 ‘갓자친구’의 화려한 귀환을 알린다.
타이틀곡 `핑거팁`은 사랑하는 사람의 마음을 조종하는 당차고 주체적인 소녀들의 사랑방식을 표현한 곡으로, 당차고 진취적인 소녀로 한 단계 성장해 여자친구의 정체성을 담았다.
펑키한 디스코 장르에 여자친구 스타일의 락 사운드를 가미한 댄스곡으로, 인트로부터 나오는 보코더와 어깨를 들썩이게 하는 브라스 사운드가 인상적이며 이제껏 선보이지 않았던 여자친구의 성장과 변화를 한 눈에 볼 수 있을 것이다.
뿐만 아니라 앞서 공개된 티저 영상을 통해 ‘탕탕탕 핑거팁~’이라는 킬링 파트가 벌써부터 화제를 모으며 대박 조짐을 보이고 있다.
특히 데뷔 때부터 함께 해온 히트메이커 이기,용배가 참여한 곡으로 여자친구의 5연속 흥행을 예감케 한다.
이번 여자친구의 네 번째 미니앨범 `디 어웨이크닝`에는 타이틀곡 `핑거팁`을 비롯해 바람이 부는 소리를 노래에 비유한 `바람의 노래`, 래그타임 피아노 리프와 보컬의 리드미컬한 호흡이 돋보이는 곡 `비행운:飛行雲`, 서정적 멜로디와 판타지적 가사가 인상적인 `나의 지구를 지켜줘`, 스트링과 리듬의 변화로 곡의 드라마틱한 분위기를 극대화한 `봄비`, 뉴잭스윙을 기반으로 한 여자친구만의 파워풀한 아이덴티티가 돋보이는 `핑` 등 다양한 장르의 6트랙이 수록됐다.
음원과 함께 공개되는 `핑거팁` 뮤직비디오는 여자친구와 학교 3부작을 함께 한 K-POP 뮤직비디오 명가 자니브로스의 홍원기 감독이 다시 한 번 메가폰을 잡았다.
앨범명인 `디 어웨이크닝`의 뜻인 자각, 각성에서 착안, `루시드 드림(자각몽)`을 모티브로 감각적이고 유니크한 영상으로 완성도를 높였다.
또한 기존의 `파워청순`에서 한층 성장한 `파워시크` 콘셉트로 더욱 강렬해진 칼군무와 남심은 물론 여심까지 사로잡는 걸크러시 매력을 앞세워 새로운 도약을 알린다.
한편, 여자친구는 컴백 30분 전인 6일 낮 11시 30분 케이블방송 Mnet과 디지털채널 M2 페이스북, 유튜브에서 동시 생중계되는 `Mnet Present(엠넷 프레즌트)`를 통해 팬들과 만난다.
여자친구는 이날 `Mnet Present(엠넷 프레즌트)`에서 신곡 `핑거팁`의 라이브 무대를 최초 공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