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상 5층~10층, 대형병원인 예닮요양병원(350병상) 입점 확정, 위례신도시 유일한 메디컬타워
- 인근 주거단지 4500여 세대, 관공서(예정) 이용객 등 풍부한 배후수요로 공실 위험 적어
상가시장의 트렌드가 빠르게 변하고 있다. 지금까지는 음식점과 미용실, 공인중개사사무소, 편의점 등의 점포들이 주를 이뤘다면 최근에는 다양한 의료서비스, 문화, 여가를 원스톱으로 즐길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으로 진화하고 있는 것.
이에 다양한 테마의 이색 상가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최근에는 한 단계 진화한 형태의 MD특화 상가가 틈새 시장을 공략하며 매력적인 투자처로 떠오르고 있다.
실제로 지난해 분양한 대구 `반월당 센트럴타워`, 고양 `센트럴타워 메디컬 상가`, 부산 `메디컬센터 센트럴타워` 등은 원스톱 의료서비스와 함께 생활 편의시설을 누릴 수 있는 상가로 투자자들 사이에서 좋은 반응을 얻었다.
부동산 전문가는 "최근 한곳에서 모든 것을 해결하고자 하는 수요자들이 증가함에 따라 상가시장에도 `원스톱라이프`가 가능한 복합 상가가 떠오르고 있다"며 특히 "특화 상가는 다양한 수요층 확보가 가능해 배후수요가 좋은 입지에 들어선 경우 향후 임대 프리미엄도 기대된다"고 전했다.
이러한 가운데, 위례신도시에 유일한 메디컬 복합문화공간이자 마지막 상업시설인 `위례 센트럴메디타운`이 공급을 앞두고 있어 주목된다.
■ `위례 센트럴메디타운` 메디컬 특화 및 차별화된 MD구성으로 수요자 인기↑
성남시 위례택지지구 C2-7블록에 들어서는 `위례 센트럴메디타운`은 메디컬 특화 복합상업시설로 각종 의료시설과 개별 리테일샵, 키즈파크 등이 한 건물에 들어설 예정이다. 이 상가는 지하 5층~지상 10층 규모다. 지상 3~4층에는 한방병원, 산부인과, 치과 등 일반 의원 및 전문병원이 들어설 예정이며 지상 5층~10층에는 대형병원인 예닮요양병원(350병상) 입점이 확정돼 하층부의 낙수효과가 기대된다.
의료서비스와 함께 다양한 생활편의시설도 원스톱으로 누릴 수 있다. 지하 1층~2층에는
`오키즈 랜드`(키즈파크)와 대형서점이, 지상 1층~2층엔 대형마트, 편의점, 아울렛, 프랜차이즈 식당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위례 센트럴메디타운`은 위례신도시의 관문상가로 불릴만큼 배후수요도 풍부하다. 상가 인근 힐스테이트와 부영 공공임대 아파트 등 약 4500여 세대가 상주하며 도보 1분 거리에 수정구청이 들어설 예정이다.
분양관계자는 "위례신도시는 약 10만 8천여명이 거주하는 도심으로 성장했지만 타 신도시 대비 상업용지 비율이 현저히 낮아 상업시설이 매우 희소한 지역"이라며 특히"`위례 센트럴메디타운`은 위례신도시 내 유일한 메디컬 특화 복합상가라는 상징성에 분양 전부터 많은 투자자들의 문의전화가 이어지고 있다"라고 전했다. 분양홍보관은 경기도 성남시 위례광장로 21-13 힘찬프라자 3층에 마련됐다. 상가는 오는 2018년 9월 완공될 예정이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