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이 `나홀로족`을 타깃으로 브랜드화해 출시한 패키지 상품이 30만좌 가입을 넘어섰습니다.
8일 우리은행은 지난해 4월 `나홀로족`을 타킷층으로 `나를 위한 모든 것`이라는 의미의 `All for Me`를 브랜드화해 출시한 올포미적금 카드 패키지가 지난 2월 말 기준 30만좌, 금액으로는 6500억원을 돌파했다고 밝혔습니다.
올포미 적금은 리조트와 펜션 무료1박, 롯데관광 여행할인, 워터파크 할인, One-Day Class 할인, 무료도서 증정 등 나홀로족이 선호하는 다양한 부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나홀로족`의 생애주기에 맞춰, 차량과 주택구입, 창업 등을 해야하는 경우 계약기간의 절반 이상을 납입한 정상계좌인 경우 잔여회차 미납시에도 약정이율을 제공하는 납입유예 서비스도 제공한다고 은행 측은 설명했습니다.
‘올포미 카드’는 1인 가구가 주로 사용하는 편의점과 홈쇼핑, 이동통신, 병의원 등 7대 업종 중 빅데이터로 개인별 소비성향을 분석해 주로 사용하는 업종별로 5~10%대의 할인 혜택을 부여합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혼밥, 혼술족과 같은 1인 가구를 위한 상품이 은행에서도 인기”라며 “앞으로도 사회트렌드에 맞는 상품출시를 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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