래퍼 매드클라운이 네 번째 미니앨범의 타이틀곡 `사랑은 지옥에서 온 개` 뮤직비디오 티저영상을 전격 공개해 화제다.
지난 13일 매드클라운의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 측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매드클라운! `사랑은 지옥에서 온 개 (Feat. 수란)` 뮤직비디오 티저영상이 공개되었습니다!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 COMING SOON 2017.03.16"라는 글과 함께 티저영상을 게재했다.
공개된 티저영상 속에는 어둠이 내리는 밤 바닷가를 한 남성이 생각에 잠겨 걷고 있는 장면에 이어 바다 속으로 빠져드는 남녀의 모습이 담겨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다.
이번 뮤직비디오는 매드클라운의 `거짓말`을 비롯 한동근, 10cm, 선우정아, 키썸, 서인국, 산들 등 다양한 아티스트들과의 작업 및 2016 서울독립영화제에 초청된 장편영화 `여자들`로 주가를 올리고 있는 콧수염 필름즈(이상덕 감독, 박제영 프로듀서)가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특히 뮤직비디오에 출연한 남자 주인공은 조현철은 래퍼로 매드클라운(본명 조동림)의 친동생으로 영화 `터널`에서도 구조대원으로 나와 주목을 받았다.
영상을 접한 네티즌들은 "티저 너무 강렬하다", "뭔가 대박 조짐", "매드 쌍둥이설에 그 친동생???", "순간 매드클라운 보는 줄 알았다!", " `사랑은 지옥에서 온 개`무조건 대박각", "빨리 완결판 뮤비 보고싶다!"라는 등의 댓글로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매드클라운의 4번째 미니앨범 타이틀인 ‘사랑은 지옥에서 온 개’는 미국의 유명 시인이자 소설가인 찰스 부코스키 동명 작품에서 모티브를 얻었다. 제목에서도 유추할 수 있듯 이 꼴 저 꼴 다 겪은 사랑의 여러 가지 얼굴들을 매드클라운 특유의 화법으로 풀어냈다.
앞서 매드클라운은 지난 해 11월 다비치 이해리와 함께한 `거짓말`, 그리고 올해 2월 볼빨간 사춘기 피처링의 `우리집을 못 찾겠군요`으로 네 번째 미니앨범인 ‘사랑은 지옥에서 온 개’에 대한 선공개곡을 선보였다. `거짓말`과 `우리집을 못 찾겠군요`는 발매 후 모두 차트를 정상을 차지하며 막강한 음원파워를 과시, `믿듣` 매드클라운이라는 수식어를 실감케 했다.
한편, 매드클라운은 최근 Mnet 예능프로그램 `고등래퍼`에서 멘토로 활약중이며, 오는 16일 네 번째 미니앨범 발매 후 본격적인 방송활동에 돌입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