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바이오텍은 2007년 설립되어, 바이오 의료산업의 최첨단 소재로 각광받고 있는 티타늄의 국내 최고의 정밀가공 기술을 보유한 기업으로, 주요 기간 산업의 대형고객사들과 함께 해외에 의존하고 있던 티타늄 소재를 국산화에 성공함으로써, 지속적인 성장을 하고 있는 선도 업체로 알려졌다.
특히, 의료산업 중 치과에서 활용되는 티타늄은 임플란트의 주요 보철물로 사용되는 소재로, 일반 보철물과는 달리 치아 조직을 상하지 않게 하고, 자연치아와 기능이나 모양이 흡사하여 심미적인 기능도 뛰어나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어 최근 국내 및 중국 등에서 각광을 받고 있다.
티타늄 정밀가공에 특화를 구현한 티바이오텍은 오스템임플란트, 삼성전자 등을 주 고객사로 두고 있으며, 다품종 · 고급화를 실현하면서 기술적 우위 전략을 통해, 티타늄 업계의 선도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미국 PORT WAYNE, ATI, 일본 신일본제철, 한국 POSCO 등으로부터 안정적으로 소재를 조달 받고 있다고 한다.
티바오텍의 티타늄 정밀가공 사업은 의료 및 바이오산업 등 다양한 응용 기술이 복합적으로 필요한 전문 소재산업으로써, 티바이오텍 임직원 80%가 10년이상 티타늄 분야에서 고도의 지식을 축적한 우수한 인력으로 구성되어 있다.
티바오텍은 현재 임플란트에 국한되어 있는 사업영역을 향후 신경외과 및 정형외과 등에 활용할 수 있는 제품을 개발함으로써 의료용 티타늄 최고 기업으로의 도약을 추진하고 있다.
바이오 헬스케어 전문 기업인 케이에스씨비는 이번 티바이오텍의 인수를 통하여 바이오사업의 소재 분야에 (주)티바이오텍이 중추적인 역할을 하게 될 것이며, 바이오생태계 구축을 위한 중요한 핵심요소로 작용할 것이라고 전했다.
케이에스씨비 관계자는 "지난 웰빙프러덕츠의 지분인수 및 제주RV리조트의 지분인수와 이번 바이오텍의 지분인수는 가 바이오 헬스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한 경영전략"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바이오 헬스케어 전문기업으로 자리매김함으로써, 인공지능 및 디지털헬스케어 시대에 가장 적합한 예방, 바이오 의료산업과의 연계, 의료시스템 비즈니스를 선도적으로 이끌어 갈 수 있는 초석이 마련된 셈"이라고 덧붙였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