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2일 치러진 제327회차 토익 성적이 28일 오후 3시 발표됐다.
토익 성적은 기업 등에 지원하기 위한 증빙자료로 제출해야 하기 때문에 토익 성적표를 발급받아야 한다. 토익 성적표는 온라인과 우편, 토익위원회 방분 등 세 가지 방법으로 수령할 수 있다.
온라인으로 토익 성적표를 받으려면 성적유효기간 내인 2년간 YBM 시사 어락시험 홈페이지에 접속해 성적표를 직접 출력하면 된다.
최초 발급을 무료이지만, 재발급 시부터는 1매당 2000원을 지불해야 한다.
우편으로 토익 성적표를 받기 위해서는 원서 접수 시 기입한 주소로 성적표가 우편 발송된다. 우편으로 발송 시 시간이 소요되는 만큼 여유를 넉넉히 두고 기다리는 것이 좋다.
택배로 수령하게 되면 우편보다 빠르지만 착불요금이 따로 붙는다는 점을 명시해야 한다.
개인적으로 시간적 여유가 있거나, 원본 성적표 제출이 긴급할 때는 토익위원회를 방문해 토익 성적표를 받을 수 있다.
토익위원회를 방문해 성적표를 받을 때는 신분증을 지참해야 한다. 센터 방문 시 본인이 직접 가는 경우에는 신분증을 지참해야 한다. 본인이 아닌 직계 가족이 방문해 성적표를 받을 수도 있다. 가족이 방문할 때는 수험자의 신분증과 초본, 의료보험증 등 가족관계를 확인할 수 있는 증명서를 갖고 가야 발급받을 수 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