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50대 브랜드 가치총액 136조원…1위는?

입력 2017-03-29 14:30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한국 50대 브랜드의 자산가치 총액이 136조원에 이르는 것으로 조사됐다. 작년보다 6% 증가한 수치다.

브랜드 컨설팅 그룹 인터브랜드는 제5회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를 29일 발표했다.
기업별 브랜드 가치는 삼성전자가 50조7천865억원으로 1위를 기록했다.

2∼5위는 현대자동차(13조8천311억원), 기아자동차 (6조9천773억원), 네이버(4조5천39억원), SK텔레콤 (3조7천670억원) 순이었다.

카카오(30위)는 31%의 가장 높은 성장률을 보이며 브랜드 가치 6천955억원을 기록했다.

4위인 네이버는 20% 성장한 4조5천39억원, 7위인 아모레퍼시픽은 19.3% 증가한 2조9천104억원으로 조사됐다.

SK이노베이션은 7천42억원(19.3% 증가), 엔씨소프트는 8천329억원(19.1% 증가), 한국타이어는 9천697억원(17.5% 증가)의 브랜드가치를 각각 기록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