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축구협회가 울리 슈틸리케 축구 대표팀 감독 유임을 결정했다.
3일 파주 축구대표팀트레이닝센터(NFC)에서 열린 기술위원회 전체 회의에서 축구협회는 슈틸리케 감독에게 대표팀을 계속 맡기기로 결정했다.
슈틸리케 감독은 2018년 러시아 월드컵 최종예선 경기로 사퇴론이 불거졌다.
중국전에서의 충격적 패배와 시리아전의 답답한 승리 때마다 슈틸리케가 거론됐다. 축구팬들은 경기운영, 슈틸리케 감독의 무전술, 선수들의 의지와 부족한 단합력 등을 조목조목 지목하며 비판했다.
슈틸리케 감독 유임에도 여론은 좋지 않다. 네티즌들은 "은지**** ㅁㅊ 대한민국 본선탈락 ㅊㅊㅊㅊㅊㅊㅊㅊㅊㅊㅊ" "이츠**** 그래 차라리 예선탈락하고 맘편히 월드컵 보자" "오스**** 믿고 계속 가기로 했으면 계속 믿어보자. 이 기회로 슈틸리케도 정신차렸으면..... 아시안컵때 기억하면서 감독에게만 문제가 있는건 아니니까. 선수단도 정신차리자" "오피**** 감독 탓만하지 말고 선수들이 못 따라주는데 어떻하냐 지금 감독 짜르면 대체 감독 누구 데리고 갈라고 ㅋ 국내리그는 죷또 관심없으면서 월드컵시즌만되면 브라질 스페인급 경기력을 원하니 어이가없지 ㅉㅉ" "haha**** 히딩크 때도 그랬다 냄비근성 한국놈들 믿지말고 소신대로 가세요 감독님" "프란츠**** 이유는 이렇습니다. 현재 축협예산은 한정적입니다. 그런데 감독연봉을 고려하자면, 슈틸리케가 약 20억 정도인데, 리피나 스콜라리,히딩크 같은 s급 감독 데려오려면 100억 가까이 필요합니다. 예산은 한정적인데, 축협 직원들이 미쳤다고 자기연봉 깎고 데려올 이유가 없죠. 이미 유임된 이상, 월드컵 본선까지는 어떻게든 나갔으면합니다. 16강은 바라지도 않고요. 월드컵 본선 못나가면, 한국 축구는 재앙이 될것입니다. 아마 스폰이나 지원 다 끊길거예요." "상큼**** 솔직히 지금같은 상황에서 경질하고 다른사람 데려와도 똑같아. 성적안좋다고 무조건 경질경질 거리지말고 구체적으로 뭐가 문제이고 어떻게하면 해결될지 의견을 제시하란말이야"라는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사진=연합뉴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