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티콘 코리아는 지난 31일 서울힐튼호텔에서 열린 `2017 한국의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보청기 부문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밝혔다.
한국의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 대상 시상식은 조선비즈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 농림축산식품부가 후원한다. 기업 및 지방자치단체의 브랜드에 대해 분야별로 소비자를 대상으로 직접투표와 전문위원의 심사를 거쳐 결정한다.
글로벌 브랜드 경쟁력 제고와 국내 산업의 성장 동력 확보를 위해 제정된 `한국의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 대상`에 오티콘 보청기가 소비자들로부터 국내 최고의 브랜드로 인정받게 됨에 따라 제품의 높은 신뢰성을 공식적으로 재확인했다.
제품 품질, 서비스 등 고객 만족도 전반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오티콘 오픈(Oticon Opn) 시리즈` 등 신제품을 개발해 업계 트렌드를 선도한 공로를 인정받아 보청기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지난 해 국내에 출시된 오티콘 오픈은 오픈 사운드 내비게이터, 사물인터넷(IoT, Internet of Things), 트윈링크, 뷔록스(Velox) 칩셋 등 혁신적인 기술이 적용되어 난청인의 불편함을 해소하고 라이프스타일을 변화시키고 있다.
오티콘코리아의 박진균 대표는 "오티콘 보청기가 수상할 수 있었던 것은 소비자들의 경험에서 오는 브랜드에 대한 믿음과 제품력이 만들어준 결과라고 생각한다. 특히 작년에 새롭게 출시된 오티콘 오픈이 소비자들에게 좋은 평가를 얻어서 보청기 부문에서 대상으로 선정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수준 높은 제품 및 서비스를 바탕으로 국내 최고의 보청기 브랜드로서 역할과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오티콘 오픈은 지난 해 세계 최대 가전전시회인 CES에서 더 나은 세상을 위한 기술(Tech for a Better World)과 웨어러블 기술(Wearable Technologies) 2개 부문에서 혁신상을 수상하는 쾌거에 이어 2017 에디슨 어워드의 건강과 행복한 삶·청력 기술(Health & Wellness/Hearing Technology) 부문에 노미네이트된 바 있다.
오티콘 코리아는 보청기 이 외에도 버나폰(Bernafon) 보청기, 진단검사장비 제조 판매회사로 세계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인터어커스틱스(Interacoustics), 보청기의 음향처리기술과 인공와우 기술이 접목된 오티콘 메디컬(Oticon Medical)등을 다루고 있다. 자세한 제품문의는 오티콘 코리아 홈페이지 또는 대표번호로 가능하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