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래온천 일명 온천장은 부산에서 동북 13km 지점, 태백산맥 중의 금정산맥 동쪽의 급사면과 그 동쪽 평야와의 회합점에 위치하는 전국 유수의 온천이다. 이미 신라 때부터 알려졌으나 1883년 개항 당시부터 일본인에 의하여 본격적으로 개발되기 시작하였고, 그 후 전차와 버스가 운행됨에 따라 많은 관광 휴양객이 모여들어 드디어 온천도시로 발전되었다.
8·15 광복 후 부산 지역에 편입되고 지금은 연속된 시가지가 되어 관광객이 연중 끊임 없는데, 그 대표적인 곳이 바로 허심청이다. 명륜동과 온천동 사이에 있는 이곳은 롯데백화점과 함께 다양한 맛집이 있는 핫플레이스로 많은 사람들이 모이는 곳이다.
이곳의 가장 대표적인 맛집이 바로 부산 막창 맛집 달구지막창이다. HACCP와 ISO 9001에 인증받은 막창만을 사용하여 그 품질 자체를 믿을 수 있으며, 참나무에 초벌되어 나오기 때문에 테이블에서 구워 먹을 때 냄새가 배이지 않고, 기름기가 빠져있어 담백하게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을 갖고 있다. 게다가 함께 곁들여 먹는 소스도 다양해서 취향대로 골라 먹는 재미가 있다.
관계자는 "막창의 잡내를 잡아 막창을 즐기지 않는 이들도 맛있게 즐길 수 있다. 막창은 술 한잔 기울이며 함께 먹는 술 안주로도 많이 알려져 있는데, 온천장 맛집 달구지막창은 분위기 있는 와인을 함께 곁들이면서 더욱 깔끔한 맛을 즐길 수 있는 곳이다."라고 전했다.
친구와 소주 한 잔 기울이기에도, 와인 한 잔과 함께 분위기 있는 데이트코스로도 충분한 달구지막창. 온천으로 유명한 온천동 허심청에시 시원한 목욕 후에 오는 허기짐을 달구지막창에서 달래보는 것은 어떨까. 고소한 막창과 함께 기울이는 소주 한 잔에 하루의 스트레스를 완벽히 떨쳐 버릴 수 있으리라 생각해본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