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Y6(데이식스)가 JYP엔터테인먼트(이하 JYP) 소속 가수들의 히트곡을 DAY6만의 매력으로 커버한 라이브 영상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JYP는 최근 유튜브 내 Dingo Music(딩고뮤직) 채널을 통해 DAY6의 `100초로 듣는 JYP` 영상을 공개했다. 해당 영상은 DAY6 멤버들이 100초 안에 JYP 소속 아티스트의 히트곡들을 어쿠스틱 감성으로 재해석한 콘텐츠로, 12일 기준 유튜브와 페이스북에서 85만뷰를 넘는 조회수로 인기몰이중이다.
DAY6는 트와이스의 ‘KNOCK KNOCK’부터 백아연의 ‘쏘쏘’, GOT7의 ‘Never Ever’, 백예린의 ‘Bye bye my blue’, 원더걸스의 ‘Why so lonely’ 그리고 본인들의 신곡 ‘장난 아닌데’ 까지 2분도 채 되지 않는 시간 안에 총 6곡을 DAY6만의 색깔로 감각적으로 소화했다. 드럼을 담당하는 멤버 도운의 리듬을 배경으로 멤버 성진, Jae, Young K, 원필이 각자의 개성이 담긴 보이스를 뽐내 국내는 물론 해외 음악 팬들에게도 호평 받고 있다.
DAY6는 지난 6일 신곡 `장난 아닌데`를 공개했다. 2017년 한 해 동안 매월 신곡을 발표하는 프로젝트 `Every DAY6`의 4월 신곡으로 선보인 이번 노래는 빈티지록 사운드와 좋아하는 마음을 제대로 전하지 못하는 남자의 답답함을 표현한 가사가 조화를 이뤘다.
1월 `아 왜(I Wait)`와 `겨울이 간다`, 2월 `예뻤어`와 `My Day`, 3월 `어떻게 말해`와 `그럴 텐데`, 4월 ‘장난 아닌데`와 `Say Wow`를 발표하며 매달 색다른 느낌을 선사하고 있는 밴드 DAY6가 연간 프로젝트의 중반을 향해 달려가면서 앞으로 또 어떤 신곡으로 음악적 역량을 나타낼지 기대를 모은다.
지난주 각 방송사의 음악프로그램을 통해 팬들과 만난 DA6는 이번주에도 12일 MBC 뮤직 `쇼!챔피언`, 13일 엠넷 `엠카운트다운`, 14일 KBS2 `뮤직뱅크`, 15일 MBC `쇼!음악중심`에서 신곡 `장난 아닌데`를 선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