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오사카는 `일본의 부엌`이라 불릴 만큼 먹거리가 다양한 음식 천국이다. 일본인들 사이에서도 `멋 내기 좋아하는 교토는 입다 망하고, 음식이 맛있는 오사카에서는 먹다 망한다`는 말이 있을 정도다. 오사카에서 유명한 음식들을 다 맛보려면 삼시 세끼는 부족하다.
특히, 오사카 먹방 투어 중 디저트 순례는 빼놓지 말아야 할 코스다. 오사카에서 가장 유명한 디저트 중 하나는 치즈 케이크다. 일본 3대 치즈 케이크란 말이 있을 정도로 일본은 치즈 케이크가 맛있기로 유명하다. 특히 일본 여행 시 치즈 케이크는 꼭 먹어야 할 음식으로 추천될 만큼 오사카 명물로 꼽힌다.
이런 오사카 치즈 케이크를 그 맛 그대로 구현해낸 곳이 있다. 청주 성안길 맛집으로 유명한 `싯토리 베이커리`다. 이 곳의 치즈 케이크는 깊이가 있지만 무겁지 않고, 풍미가 살아있는 진한 부드러움이 매력이다. 풍부한 맛의 미국산 크림 치즈, 싱싱한 계란과 우유를 아낌없이 사용하여 부드럽고 진한 식감을 자랑한다.
그래서 오픈 직후부터 청주에 가면 꼭 가 볼만한 곳으로 꼽히며, 치즈 케이크를 구매하려는 고객들이 줄을 서는 진풍경이 이어지기도 했다. 싯토리 치즈 케이크는 이미 많은 이들이 청주 맛집 추천으로 `인생 치즈 케이크`라 칭하며 SNS에 사진과 동영상을 올리는 청주 먹거리가 되었다. 또한, 오픈 키친을 보유하고 있어 고객들이 베이킹 전 과정을 확인할 수 있는 청주 빵집이다.
싯토리 베이커리 대표는 "내 가족이 먹는다는 마음으로 항상 신선한 재료를 엄선하여 제공하고 있다. 현재 저렴한 가격에 화학 조미료를 사용하지 않아 남녀노소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맛있는 미소를 늘리고 싶다는 모토를 되새기며 안전하고 건강한 먹거리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현재 청주 본점을 시작으로, 전국으로 매장을 확대하고 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