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전문 P2P금융회사 헤라펀딩이 오는 4월 14일(금), 제 2회 투자자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급성장중인 P2P금융시장에서 투자자들에게 가장 큰 이슈는 안전성이다. P2P시장은 개인투자자의 비중이 높은 만큼 리스크 검증에 많은 어려움이 있는데, P2P금융의 대표적 리스크로는 업체에 대한 리스크, 차주로 인한 리스크, 시장 환경에 따른 리스크를 꼽을 수 있다.
신규 시장이 갖는 가능성과 그에 따른 리스크는 어쩌면 당연한 것이지만, 줄일수록 좋은 것이 바로 투자 리스크이기 때문에 이를 검증하기 위한 다양한 시도들이 이어지고 있다.
개인 투자자들의 경우 리스크 검증을 위해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한 정보공유에 적극 나서고 있으며, P2P업체들은 자사의 신뢰 구축을 위해 투자상품의 수취권 증서 발행 및 투자자들을 직접 초대해 설명회를 갖는 등 다양한 노력을 펼치고 있다.
헤라펀딩 한에녹 대표는 "설명회를 진행하는 1차적 목적은 투자자들에게 조금 더 투명하게 회사를 공개함으로써 회사의 신뢰성을 확보하고, 투자자들의 궁금증과 투자 시 어려운 부분들을 조금이나마 해소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라면서 "2차적으로는 업체 입장에서도 P2P금융 시장에 대한 다양한 시각과 의견들을 직접 들어본다는 것에 있다. 지난 2월에 진행했던 1차 투자 설명회도 매우 유익 했기에 이번 2차 투자 설명회를 진행 하게 되었고 앞으로도 꾸준히 진행 할 계획이다" 고 밝혔다.
한편, 헤라펀딩은 투자 안정성 마련을 위해 본투자 전 투자사전예약 시스템을 통한 투자상품 정보 게시 기간을 충분히 제공하고 있으며, 이외에도 `헤라만의 안전프로세스 10`을 운영 하는 등 다방면의 정보제공 및 리스크 축소를 위해 힘쓰고 있다.
헤라펀딩은 오는 12일 오후 3시에 <24호성남 신축 오피스텔 공사자금 1차>에 대한 본투자를 진행하며, 해당 투자상품은 연 18% 이율로 투자기간 9개월의 투자상품이다. 투자자 설명회 및 투자상품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헤라펀딩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