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이크로소프트(MS)가 업무용 클라우드 서비스 `오피스365`에 인공지능(AI) 기능을 추가했다.
MS는 17일 서울 종로구 중학동 사무실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서울과 부산에 개설한 데이터센터를 기반으로 기능을 업그레이드한 오피스365를 국내 시장에 제공한다고 밝혔다.
MS가 2011년 출시한 오피스365는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등을 언제 어디서나 읽고 편집할 수 있도록 돕는 클라우드 서비스다.
MS는 이번에 오피스365에 기업 메신저를 통한 협업 도구인 `MS 팀스`, 개인 비서 역할을 하는 `마이 애널리틱스`, 파워포인트 제작을 지원하는 `디자이너` 등의 기능을 추가했다.
MS 팀스를 이용하면 여러 사람이 오피스365를 중심으로 문서를 공유할 수 있고 공동 작업과 실시간 채팅, 화상 회의도 할 수 있어 팀 커뮤니케이션에 효율적이라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마이 애널리틱스는 각자의 오피스 이용 패턴을 분석해 업무 관리를 돕는다. 또 디자이너는 파워포인트의 표지·목차·내용 등에 필요한 디자인을 제안해 작업 시간을 줄여준다.
이런 기능들은 `MS 그래프`라는 일종의 빅데이터 기술을 기반으로 구현된다. 수많은 기기, 애플리케이션, SNS, 파일 등을 분석해 사람과 기계의 소통 방식을 이해하는 기술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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