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날씨가 이어지며 봄의 낭만과 정취를 즐기기 위한 경주명소를 찾아 나들이와 데이트를 즐기는 연인들이 많다. 평소 먹기 어려운 이색 음식들을 먹기 위해 여러 지역을 찾아 다니는 `먹거리 여행`과 더불어 경주 불국사, 보문단지, 황리단길, 경주월드, 교촌 마을, 안압지, 첨성대, 대릉원 등 대부분의 경주 가볼만한 곳 등지에는 소위 경주 맛집 베스트에 손꼽히는 곳들이 덩달아 인기를 끌고 있다.
대표적인 경주 먹거리로 한정식, 떡갈비, 순두부, 밀면, 짬뽕 등이 있는데 그 중에서도 얼큰한 이색 짬뽕으로 유명세를 타고 있는 경주 맛집이 있다. 바로 경주 황리단길 맛집 `황오동 짬뽕상회` 이다. 이 곳은 특별한 맛과 독특한 비쥬얼의 짬뽕을 강점으로 매장을 방문하는 여성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으며 KBS2TV 생생정보통에 소개된 바 있다.
특히, 저온 숙성 후 삶은 쫄깃한 제철 왕문어가 인상적인 문어 짬뽕은 특유의 중독성 있는 국물 맛과 함께 `마약 짬뽕`이라고 불리며 인기다. 이 곳 짬뽕 국물의 비법은 육수에 있다. 매일 수급한 싱싱한 해산물과 함께 닭발, 감초, 둥굴레, 표고버섯, 매실액 등 20여 가지 재료를 담아 48시간 우려냈다.
또한, 크림 새우, 깐풍기, 양장피 등 고급 중국 요리를 9900원에 제공해 가족, 연인, 친구끼리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어 경주 시내 맛집으로 SNS에서 화제가 되기도 했다. 황오동 짬뽕상회 관계자는 "여성들이 좋아할만한 특별한 짬뽕 맛과 저렴한 가격으로 가성비 좋은 경주역 맛집을 찾는 손님들이 많이 방문하는 것 같다"며 "매일 일정 양만 반죽해 제공되는 탱탱하고 쫄깃한 면은 파스타면을 연상케 해 여심을 자극하기에 충분한 이색 짬뽕이라고 생각한다"고 전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