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가오는 가정의 달을 맞아 효도선물 및 부모님 생신선물을 찾는 사람들의 움직임이 빨라지고 있다. 감사하는 마음을 어떻게 전해야할지 고민하는 이들 또한 많은 것이 요즘 현실이다. 최근 가정의 달을 맞아 부모님 및 할머니를 위한 효도선물로 안마용품, 스마트 효도폰, 효도여행상품, 보청기 등 많은 상품들이 쏟아지고 있어 자녀들의 고민이 더욱 깊어지고 있다.
또한 노인성난청을 위한 수요가 느는 요즘, 어버이날 어머님 생신 선물로 귓속형 보청기나 고막형보청기, 귀걸이형 보청기를 많이 선호하고 있는 추세이다. 이런 가운데 가성비 좋은 골전도 청음기 제품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인천보청기 하닉스테크에서는 가정의 달을 맞아 어버이날 효도선물 할인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고령화와 정부의 보조금에 힘입어 난청을 위한 정부의 지원이 성장하고 있지만 난청에 대한 보조금은 받기가 힘들뿐만 아니라 보조금을 받기 위한 검사에도 많은 비용을 투자해야 하기 때문에 구매를 망설여지는 것이 요즘 현실인 요즘, 이번 할인행사는 부담스러운 보청기 가격을 대신해 타 보청기가격의 3분의 1수준으로 낮추어 진행하고 있어 부담스러운 노인용품가격에 대한 부담감을 낮추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어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골전도청음기란 말 그대로 귀 근처 신체부위를 직접 진동시켜 뼈를 통해 소리를 내이에 전달하는 원리로 개발된 신개념 보청기이다. 고막이 다친 청각장애인도 이런 원리를 이용해 무리 없이 소리를 전달받을 수 있도록 고안되어 기존 비싼 보청기로도 만족을 못하는 이들도 음성증폭기나 국산증폭기 대신 하이본과 같은 청음기를 추구하는 추세이다.
업체 관계자는 “보청기는 노년들에게는 필수제품이긴 하지만 가격적인 면이 보급화의 가장 큰 장벽이었기 때문에 이를 타계하는 제품이 되도록 하는데 신경을 써왔다”고 전하며 “이번 이벤트로 보청기가 고가라는 인식을 깨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만나 볼 좋은 기회가 될 것” 이라고 밝혔다.
요즘 우리나라 65세 이상의 인구의 38% 정도가 노인성 난청으로 추정되고 있을 만큼 난청은 현대사외에 흔한 증상이 되었다. 난청인 부모님들은 자연스러운 노화에 의한 난청이라고 생각해 그대로 방치하는 경우가 많지만, 난청에서 이어지는 우울증이나 치매, 불안증세를 생각한다면 결코 가볍게 넘길 문제가 아니라고 전문가들은 전한다.
노년의 풍부한 삶을 위해 보청기는 필수이고 보청기를 착용하여 청각을 개선하여 사회적 활동에 지장이 없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문가들은 전한다. 자세한 내용은 하닉스테크 홈페이지나 대표전화를 통해 자세히 알아볼 수 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