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교통부는 `대한민국 국토경관헌장` 공모전에서 슬로건·UCC·사진 등 모두 세 분야에서 수상작 18건을 선정했다고 10일 밝혔습니다.
슬로건 분야 ‘국토를 가치있게, 국민을 행복하게, 미래를 아름답게(김현희)’, UCC 분야 ‘바로 우리의 삶(송은석)’, 사진 분야 ‘붉은 숲(박동철)’등이 대상으로 뽑혔습니다.
이번 공모전은 `대한민국 국토경관헌장`을 제정하는 과정에서부터 사회적 관심을 유도하고 국민들과 함께 헌장을 만들어 가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지난 3월 27일부터 4월 14일까지 3주 동안 슬로건 475건, UCC 11건, 사진 407건 등 모두 893건의 작품이 접수됐습니다.
심사에 공정성을 기하기 위해 정책실무자가 1차 작품 심사를 한 뒤, 민간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2차로 평가해 최종 18건의 수상작을 선정했습니다.
수상작은 공모전 누리집(www.molit.go.kr/landscape)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시상은 경관법 제정 10주년인 오는 17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리는 국토경관헌장 선포식에서 진행될 예정입니다.
안충환 국토부 건축정책관은 "이번 공모전은 또 하나의 국민 소통 과정으로서 그동안 국민들이 보여준 높은 관심과 의견을 반영해 국토경관헌장을 차질 없이 제정·선포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