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배움자격증센터에서 직업상담사2급자격증 재직자(직장인) 100% 무료국비지원 교육과정 온라인강의 수강생을 모집중이다. 직업상담사2급자격증과정은 국비지원(근로자내일배움카드)교육과정으로 근로중인 재직자라면 누구나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내일배움자격증센터는 국비지원 무료교육기관으로 고용보험에 가입되어 있는 근로자라면 고용노동부에서 근로자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아 개인이 경제적 부담을 들이지 않고도 전액 무료로 자격증시험대비가 가능하다.
이번에 개강하는 직업상담사는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주관하는 국가공인자격증이자 개인의 직업발달을 지원하기 위해 고안된 직업상담 자격제도로 개인이 의사결정을 하는데에 도움을 주고 직업생활상의 문제를 예방하고 처치하는 등의 상담활동을 수행하는 사람을 말한다. 직업상담사는 직무에 따라 직업상담원 이외에 취업 전문 강사, 커리어 컨설턴트, 잡 매칭 컨설턴트 등으로 나뉘며 최근에는 대학교, 특성화고에서 취업전문교사로 활동하기도 한다.
고용노동부의 통계로는 매년 5%씩 직업상담직 취업률이 증가하고, 퇴직자와 청년실업자의 증가로 고용알선업 및 인력공급업 사업체 수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2010년도 국내 직업상담사 및 취업알선원으로 취업이 된 사람은 19,500명, 2015년도는 26,600명으로 직업상담업의 인력수급이 큰 폭으로 증가했다. 이런 상황은 현재에도 이어지고 있어 2020년에는 직업상담사 인력이 33,000명이 될 것이라 예상하고 있다.
직업상담사 2급 시험은 교육과목으로는 직업정보론, 노동시장론, 직업상담실무, 직업상담학, 직업심리학, 노동관계법규가 있다. 직업상담사는 직무 중에는 상담업무가 있어 국가시험에는 필기시험과 면접시험으로 나뉘어져 진행된다.
내일배움자격증센터에서는 학습플래너를 통해 직업상담사작격증에 관한 궁금증 및 재직자내일배움카드 발급 방법, 국비지원을 받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안내를 하고있다. 또한 일과 학업을 병행해야하는 사람들에게는 학습플래너의 수강관리를 통해 보다 쉽게 진행 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내일배움자격증센터에서는 전액국비지원을 받지 못하는 수강생을 위해 직업상담사2급자격증과정을 수강할 수 있도록 일반과정반을 따로 운영하고 있으며, 직업상담사2급자격증 및 수강신청 문의는 포털사이트에 ‘내일배움자격증센터’ 를 검색 후 온라인 무료상담문의 혹은 무료상담전화로 확인 가능하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