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혁신도시에 상가 품은 지식산업센터 ‘드림IT밸리’, 12일 분양 시작

입력 2017-06-13 16:06  



KTX 진주역 역세권에 상가를 품은 지식산업센터인 ‘드림IT밸리’가 어제인 12일부터 본격적인 분양에 돌입했다.

진주시 충무공동 87-23번지에 위치한 드림IT밸리는 대지면적 5,148㎡에 지하 2층, 지상 12층 규모로 건립되며, 지식산업센터 141실, 근린상가 53실 총 194실로 구성돼 있다.

‘드림IT밸리’ 지식산업센터는 KTX 진주역 인근에 위치하고 진주IC, 문산 IC와도 가까워 우수한 교통을 자랑한다.

뿐만 아니라 지식산업센터와 함께 근린상가도 53실로 구성돼 상가 품은 지식산업센터로 근로자들의 이동동선이 대폭 축소돼 업무효율도 높이고 편의성도 높아진다.

여기에다 진주혁신도시 내 클러스터지구 슈퍼블록 내 희소성 있는 중소형 섹션으로 구성해 투자자들 입장에서는 임대 시에는 고정적인 임대수입과 동시에 매각 시에는 시세차익도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특히, 단지 앞 상업시설 없는 대규모 연구단지와 한림풀에버, 중흥 S클래스 등 4천여 세대의 주거단지와 11개 공공기관과 진주 경남항공국가산업단지 유관업체 및 협력업체는 물론, 일반기업의 이전수요까지 겹쳐 임대수요는 풍부할 것으로 보인다.

인근에 먼저 분양에 들어간 진주 윙스타워(2017년 완공 예정)의 경우 근린상가는 벌써 분양이 완료됐으며, 현재는 분양권 거래가 진행 중일만큼 인기가 높다. 지식산업센터도 근린상가 분양호조에 힘입어 업무가 편리하고 생활 편의성도 높아 빠른 속도로 소진되고 있는 중이다.

이처럼 근린상가를 품은 지식산업센터가 인기가 있는 이유는 지식산업센터의 활동을 지원하는 지원 및 상업시설이 바로 앞에 있어 동선축소에 따른 시간절약, 업무효율성, 고객편의성, 노동력 확보 용이, 근로자 만족도 등이 뛰어나기 때문이다.

여기에다 지식산업센터 입주기업에 주어지는 각종 세제혜택도 연장됐다. 서민경제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식산업센터의 수분양자들은 취득세와 재산세 경감 기간을 2019년 12월 31일까지 연장해 기존대로 취득세 50% 감면과 5년간 재산세 37.5% 감면혜택을 그대로 누리게 됐다.

분양 관계자들은 “실수요자 입장에서는 임대료 낼 자본으로 사무실을 마련할 수 있는 장점이 있고, 투자자 입장에서도 수익형 부동산인 지식산업센터를 통해 안정적인 수입을 올릴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한편, ‘드림IT밸리’ 지식산업센터 분양홍보관은 진주시 에나로 85(충무공동 31-10) 2층에 위치해 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