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륙을 사랑하는 이들을 위한 채널이 여기 있다.
최근 중국에 대한 한국인의 인식이 마냥 좋지만은 않다. 주한 미군의 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THAAD·사드) 배치를 둘러싼 한·중 갈등이 장기화되면서 중국에 대한 한국인의 인식이 유례없이 악화됐다. 그렇지만 <현상금중국어TV>를 본다면 대륙에 대한 `감정`은 잠시 잊을 듯.
<현상금중국어TV>는 `현지의 상황으로 배우는 금쪽같은 중국어`라는 뜻을 가진 채널로, 중국에 대한 편견을 깨고 어려운 중국어를 시청자들에게 재미있게 전달하고자 기획됐다.
이 채널에서는 중국어 교육 브랜드 `생생말틀중국어` 강사진들이 모바일 라이브 생방송을 통해 중국의 일상과 문화를 이야기한다. 이들은 중국 관광지나 야시장, 중국인들의 출퇴근길, 먹거리 등 다양한 주제의 콘텐츠를 시청자들과 자연스럽게 공유한다. 이뿐이 아니다. 중국판 뽀로로라 불리는 <시양양과 후이타이랑(喜洋洋灰太郞)>과 같은 중국 인기 애니메이션의 명장면 명대사를 활용해 짧은 중국어를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콘텐츠도 준비돼있다.
중국어 교육 브랜드 생생말틀중국어는 중국 국영방송국 `CCTV.com 한국어방송`에 중국어 교육 콘텐츠를 제공 중이다. <현상금중국어TV>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티비텐플러스(TV텐+)` 앱을 다운받아 시청할 수 있다. 매주 월요일과 목요일 아침 8시 15분에 방송된다. (사진= 화한)
관련뉴스